비즈니스 일본어 - 글로벌 역량 UP
핫크리스탈(허수정) 지음 / PUB.365(삼육오) / 2025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한국 사람들에게 일본어는 배우기 쉬운 언어라고 할 수 있지만 고급 과정으로 들어갈수록 복잡해져만 가는 문법과 어휘로 인해 언어 능력의 한계를 몸소 겪기도 한다. 특히 일본인들과의 비즈니스 석상에서는 상대방과의 관계에서 비롯되는 격식으로 인해 경어법을 제대로 숙지해야 돌이킬 수 없는 실수로부터 벗어날 수 있다.

 

이 책의 저자, 핫크리스탈 선생님도 경어는 끊임없이 학습해야 하는 분야라는 것을 실감하셨기에 이 책의 첫째 장도 비즈니스의 기본, 경어법을 먼저 다루고 있다. 일본 회사에서도 신입사원을 대상으로 경어를 교육하고 있는데 한국어 전공의 일본인 지인들 중 경어법 비교 연구를 학위 논문으로 제출한 이들이 다수 있을 만큼 경어법은 한일 두 나라의 언어교육에 있어 주요한 화두이다.

 

일본어는 한국어와 다르게 상대 경어가 기본 원칙이므로 경어법의 종류도 존경어, 겸양어1, 겸양어2, 정중어, 미화어로 무려 5개나 되어서 머리에 쥐가 날 정도로 고통스럽다.


 

이 책은 비즈니스에 흔히 사용되는 표현과 비즈니스 상식과 기본 예절(manner)을 잘 소개하고 있으며 인사법, 전화 응대법, 이메일 쓰기, 행사(회의/이벤트,세미나), 식사(접대/회식) 등 총 6개의 장으로 구성되어 있다. 48개의 비즈니스 상황에 192개의 핵심 패턴을 익힐 수 있다.

 


너무나 감사하게도 거의 모든 문장이 mp3로 녹음되어 있기에 남녀 원어민의 정확한 발음으로 텍스트(표현 및 대화문)를 듣고 따라할 수 있어 억양을 익히는 데에 많은 도움이 되었다.


 

동영상 강의가 제공된다고 앞표지에 소개되어 있고 본문에도 해당 QR코드가 있건만 실제로는 강의로 연동이 되어 있지 않다. 책을 출간하기 전 일마감이 좀 아쉬운 바이다.

 


* 이 글은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 받아 작성한 주관적인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