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O! 독학 태국어 첫걸음 - 발음부터 회화까지 2주 완성! / 발음·회화·문법·패턴 정말 한 권으로 끝내는 입문서! GO! 독학 시리즈
옹지인 지음 / 시원스쿨닷컴 / 2023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시원스쿨닷컴의 ‘GO! 독학 OOO어 첫걸음시리즈는 대한민국에서 배울 수 있는 모든 외국어를 담고 있는 것 같습니다. 스페인어, 러시아어, 독일어를 비롯해서 오늘 소개할 태국어 같은 아시아의 언어까지 새로운 언어를 배우기 시작할 때 정말 한 권으로 끝내는 입문서로서 추천해 드리고 싶습니다.

 

‘GO! 독학 태국어 첫걸음은 발음부터 회화까지 2주 완성이라는 목표를 두고 각 과의 이름을 DAY라고 명칭합니다.


 

각 과(DAY)의 시작은 관광 대국, 태국 곳곳의 일상을 담은 사진과 더불어 학습 목표, 핵심 표현이 양쪽에 걸쳐 시원스럽게 펼쳐져 있습니다. 각 과는 짧은 대화문, 문법, 어휘, 연습문제, 문화 소개로 구성되어 있는데 Go! 시리즈답게 타이틀이 재미납니다. 회화로말문트Go!, 문법다지Go!, 말하기연습하Go!, 실력다지Go!, 어휘늘리Go!, 태국 만나Go!

 


태국어의 문자가 생소하기 때문에 따라 쓰기부터 쉽지 않은데 행간을 넓히고 글자를 큼직큼직하게 하여 학습자의 부담을 줄인 게 편집의 묘미인 것 같습니다. 포인트 색을 잘 사용하여 학습 문법이나 주요 표현이 눈에 띠며 삽화를 다양하게 배치하여 책의 내용뿐만 아니라 형식적인 면(편집)을 바라보는 재미도 쏠쏠합니다.


 

태국어의 문자는 자음이 44, 모음이 32개로써 초보자가 글자부터 익히기에는 무지 막막한 언어입니다. 게다가 5개의 성조가 존재하기 때문에 소리를 익히고 분별하는 것도 무한 도전입니다. 반면에 문법은 다소 쉬운 편입니다. 우리말의 조사나 용언의 활용이 없기 때문에 부지런히 반복해서 따라 읽으면 기본 회화가 가능합니다.


 

태국어에서는 띄어쓰기나 문장부호가 존재하지 않아 어디에서 끊어 읽어야 할지 우려되는데 태국어 문장 아래에 한글 발음 표기를 달아 두어 우선은 한글 발음을 기준으로 학습할 수 있으며 속도별 MP3가 음원 파일이 제공되어 기본 회화문의 발음 훈련을 잘 할 수 있습니다. 동영상 강의가 무료가 제공되기에 사실 독학이라는 도서명이 어울리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본 교재에는 책 속의 책으로 워크북이 부록으로 포함되어 있는데 이를 분리해서 다니면 가볍게 손에 들고 다닐 수 있는 한 권의 핵심 표현집이 됩니다



여행 회화(pdf), 하루 4번 단어장(pdf) 등의 기타 학습자료들도 시원스쿨의 홈페이지에서 다운로드할 수 있다는 점이 마음에 아주 듭니다. 이번 휴가, 태국으로 고고싱 준비 되셨지요?


* 이 글은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 받아 작성한 주관적인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