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영어가 바로 터지는 기적의 말하기 영단어 1000 (스프링) - 20일 만에 1000단어로 기초 영어회화 완전 정복!
이시원 지음 / 시원스쿨닷컴 / 2025년 4월
평점 :
언어를 배우는 이들은 사람들마다 특정 목적이 다르겠지만 의사소통을 전제로 한다는 것은 공통점이 있을 텐데요. 초등학교 때부터 배웠던 영어인데 간단한 회화도 들리지 않고 말도 못한다면 그거 참. 외국어 울렁증을 고민하는 이들에게 이때 ‘영어’가 안 되면 ‘시원스쿨’ 이시원 대표의 TV광고가 떠오릅니다.
대학교를 졸업하기까지 VOCA 22000, 심지어는 33000까지 도전했건만 고작 영단어 1000개가 터지지 않아 말 못하고 듣지 못했다니 뭔가 잘못되어도 한참 잘못된 영어교육을 한때 우리는 경험한 적이 있었더랬습니다.
‘영어가 바로 터지는 기적의 말하기 영단어 1000’에서 저자는 주장합니다. 네이티브는 절대 어려운 단어들로 말하지 않으며 자주 쓰는 쉬운 단어들을 써서 말한다고요. 일상생활 영단어 500개, 여행영어 영단어 200개, 상황별 필수표현 300개의 단어로 20일 만에 기초 영어회화를 완전 정복할 수 있다고요.
본서는 2019년 2월 초판이 발행된 이후 지금까지 누적 판매 부수 10만부를 돌파한 베스트셀러인데요. 2025년 최신 개정판에는 부가 학습 자료들이 제공되어 더욱 흥미가 갑니다. 단순히 눈으로 훑어보고 종이에 깜지를 쓰는 영단어 학습서가 아니라 눈으로 보고 읽고 귀로 듣고 따라하며 연습할 수 있는 종합 언어 교재로 활용이 가능하다는 것입니다.


커버 표지의 QR코드를 사진 찍으면 저자 직강 무료 음성 강의가 제공된다는 것은 가장 매력적인데 학습 내용을 보다 확장해서 팟캐스트를 제공하기 때문에 듣는 재미가 쏠쏠합니다. 한번 들어 보세요.

아쉬운 점을 구태여 하나 꼽으라면 20일 만에 끝내야 하기에 목차의 구성이 단순히 Day 1, Day2, Day3....으로 이뤄져 있는데 하루에 학습해야 할 영단어 50개가 보다 응집성이 있도록 소주제로 분류할 수 없었을까 하는 생각입니다.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한 주관적인 리뷰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