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렌즈 베트남 - 최고의 베트남 여행을 위한 한국인 맞춤형 가이드북, , '25~'26 최신판 프렌즈 Friends 14
안진헌 지음 / 중앙books(중앙북스) / 2025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한국인들이 가장 많이 찾는 해외여행국으로 어느새 베트남이 단연 1위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우스갯소리로 베트남의 중부에 위치한 다낭은 경기도 다낭시로 불릴 만큼 한국인 관광객들로 북적이고 있는데 그만큼 한국의 주요 도시들과 다낭을 잇는 직항 노선들이 많으며 높은 운항 빈도로 인해 여행 계획을 손쉽게 할 수 있습니다. 다낭은 베트남의 어느 도시보다 여행하기가 편리한데 공항에서 시내까지 거리가 가깝고 숙박시설이 현대적이고 깔끔하며 아름다운 해변으로 쉽게 갈 수 있다는 것이 최대 장점인 것 같습니다.

 

오늘 소개해 드릴 책은 여행을 준비하는 독자들에게 유명한 일명 노란책’, 중앙books의 프렌즈 베트남 편입니다. 저자 안진헌은 지난 20여 년 동안 동남아시아에 상주했다 할 만큼 여러 국가를 여행자로 생활했으며 <프렌즈 다낭>, <프렌즈 하노이>,<프렌즈 방콕> 등 프렌즈 시리즈를 집필한 대표적인 동남아 여행통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베트남은 남북의 길이가 1,650km가 될 만큼 긴 나라이고 한때 민족상잔의 비극(베트남 전쟁)을 겪었고 남북분단의 아픔도 있었던 나라이기에 한국인 관광객들에게는 뭔가 찐한 느낌이 남아 있는 것 같습니다. 북부와 남부는 날씨와 계절뿐만 아니라 언어 문화도 상이한데 본서에는 베트남을 크게 3개의 지역(남부, 중부, 북부)으로 나눠 대표적인 관광지를 소개하고 있습니다.


베트남을 처음 여행하거나 가서 무엇을 즐겨야 할지 모르는 분들에게는 베트남 베스트’, ‘지역별 볼거리 가이드’, ‘베트남 이것만은 꼭 해보자를 가장 먼저 살펴보는 것이 좋습니다



여행가이드북은 무엇보다 정보의 신뢰성인데 이 책은 20165월에 초판이 발행된 이후 현재 개정 7판에 이를 만큼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한 주관적인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