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당신의 강점을 비싸게 팔아라 - 차별화된 강점으로 돈 버는 커리어를 만드는 기술
간다 마사노리.기누타 쥰이치 지음, 김윤경 옮김 / 동양북스(동양문고) / 2024년 11월
평점 :
*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한 리뷰입니다.
아무리 새로운 커리어 이미지를 찾아낸다고 해도, 실제로 그 커리어를 사용해 돈을 벌지 못한다면 단지 '그림의 떡'에 지나지 않는다.
193쪽

'차별화된 강점으로 돈 버는 커리어를 만드는 기술'로 브랜딩하는 방법을 알려주는 책이다. 무엇을 브랜딩 하는지는 책에서 확실히 밝힌다. 바로 사람, 자신을 브랜딩 하라는 의미이다. 100세 시대에 기존의 사고방식에서 벗어나 새롭게 접근해서 '자신을 팔아라'라는 뜻이다. 책은 5장에 걸쳐서 세부적으로 나눈다. 커리어의 강점을 발견하고, 구축하여 강점을 찾아보도록 단계도 알려준다. 가치를 높이는 단계와 가치를 어떻게 전달할지도 설명한다.

자신이 무언가를 도전하고 그것을 업으로 맞이하기 위해 몇 년간 투자했는데 전혀 소득이 없다면, 혹은 너무 소득이 미미하다면 잘하고 있는 걸까? 자기계발서의 무한 긍정에 빠져서 잘하고 있다고 스스로 다독이는데 취해서 정작 현실을 못 보고 있다면? 책에서는 실제로 새로운 커리어를 찾아냈다고 해도, 실제로 그 커리어를 사용해 돈을 벌지 못한다면 단지 '그림의 떡'이라고 말한다. 자신의 강점을 명확히 아는 것도 중요하지만 자신의 상태 파악도 중요하다. 강점인지 환상인지 말이다. 책에서는 자기 자신을 파는 일에 대한 기술이 가득하다. 그 기술을 제대로 활용하기 위해서는 우선 무한 긍정이 아니라, 강점이 있는지 파악하고 이 책을 적용해봐야 한다. 상품과 서비스를 파는 일과 자기 자신을 파는 일은 같다고 말하면서 잘 팔리는 핵심을 이론으로 설명한다. 단순하지만 중요한 세 가지 요소로 알려준다. 그리고 개념어도 많이 설명한다. 자신의 강점을 찾아내는 7단계는 예시와 함께 정확히 분류해서 알려준다. 면밀히 파악해서 시장 가치를 높이는 4단계도 보여주는데 경영 논리와 연관 지어서 설명해서 더욱 글쓴이의 의견이 확실히 뒷받침되고, 사례를 통해 현실에 적용해 보도록 도와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