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개의 목적 - 베일리 어게인
W. 브루스 카메론 지음, 이창희 옮김 / 페티앙북스 / 2024년 9월
평점 :
* 출판사로부터 소정의 포인트와 책을 받아 작성했습니다.
베일리 어게인의 개정판인 이 책은 영화로도 제작된 책이다. 제목이 원제와 가깝게 다시 출간되었는데 역주행과 화려한 이력의 베스트셀러 기록을 두고 있다. 그 주된 이유는 주인공 베일리라는 개의 시선에서 쓰인 순수한 이야기라는 점이 아닐까 한다. 생명체는 누구나 죽음을 맞는다. 죽음을 계속 맞지만 다시 태어난 베일리. 베일리 눈앞에서 펼쳐지는 모든 사건을 실제적으로 담은 작가의 세심함과 물 흐르는 번역은 놀라움의 연속이다.
강아지를 키워보지 않은 사람은 개라는 동물을 이해할 수 없다. 특히 개를 키우는 상황에서도 혼자 기르냐, 가족과 함께 기르냐, 교감은 어느 정도 나누었느냐에 따라 개에 관한 지식과 이해가 모두 다르다. 인간과 개가 어떠한 관계인지는 이미 논리적 연구 결과가 많다. 주인공 베일리는 마음이 깊고 어떤 것 하나도 허투로 넘어가지 않는 눈썰미도 가졌다. 이 책의 제목은 책을 읽어보면 그 목적이 무엇이었는지 확고한 정답을 준다. 개에게 가장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 개의 목적은 무엇일까? 반려인으로 살아가려면 환경이외에도 갖추어야 할 것이 많다. 그런 것이 모두 채워진 사람만 개를 기르는 것이 아니므로 주인에 따라 개는 비참한 인생을 살다 가기도 한다. 이 책이 베스트셀러인 이유는 모든 이야기가 끝난 후에 누구나 느낄 수 있다. 또 주옥같은 문장과 굳센 스토리로 개를 이해하는 작가의 마음도 한껏 느껴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