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리를 깨우치는 영문법 - 딱 한 권으로 암기 없이 영문법 완성하기
이동현 지음 / 넥서스 / 2024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영어에서 문법 공부는 외우기가 대부분의 공부 방식인데 원리를 알고 공부하는 방법은 또 다른 접근 방법이라고 생각된다. 문법을 알면 문장을 더 쉽게 이해하고 어렵게 느껴지는 구조와 방식을 습득하기 수월해진다. 22개의 유닛으로 되어있는데 유닛이 보통의 '장'과 같은 것으로 22개의 주제를 가지고 세세하게 공부해 나갈 수 있다.





13년의 미국 생활을 한 글쓴이는 문장에 대한 형식을 연구한 노하우를 책에 담아냈다. 특히 영어가 어떤 원리를 가졌는지 파악하는 방법으로 책의 내용이 이루어져 있다. 유닛마다 예문으로 알려주고 한국어와의 관계를 하나하나 보여준다. 어려운 문법 용어도 설명해 주면서 배워나가는 방식이라 기초나 활용도가 필요한 어른뿐 아니라 아이들, 청소년들 모두 활용해 볼 수 있다.




 


본문 공부 후에 'REVIEW'로  빈칸 채우기를 하면서 복습하게 하고 영어단어의 뜻을 통해서 연습하는 부분에서는 그림도 있어서 영문법 책이지만 단어도 공부하고 문장의 전반적인 지식을 배우게 해준다. 전치사, 부정사부터 의문문이나 현재완료, 과거완료, 수동태와 어순 익히기까지 알려주는데 어순익히기는 묘사법을 의미한다. 문법과 원어민 사고도 부가적으로 배울 수 있다. 이 책은 부제에서 말하듯 '딱 한 권으로 암기 없이 영문법 완성하기'를 이루도록 도와줘서 한 권만 깊이 있게 공부해도 많은 연관 공부를 해볼 수 있도록 만든다.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한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