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창작형 인간의 하루 - 찰나의 영감이 최고의 콘텐츠가 되기까지 필요한 습관
임수연 지음 / 빅피시 / 2023년 9월
평점 :
'찰나의 영감이 최고의 콘텐츠가 되기까지 필요한 습관'을 알려주는 글쓴이는 기자이다. 서울대 물리교육학과 경제학을 전공하였다고 한다. 하지만 영화기자가 되었고, 이런 아이디어나 창작의 일에 연관성을 가지고 책을 집필하신 것 같다. 책에서는 창작의 기초로 우연성을 말한다. 마치 예술적 영감을 얻는 모습처럼. 7명의 등장인물로 그 우연성은 무엇이고 남다른 습관과 노력은 어떤 것이 있는지 재미있게 읽어볼 수 있다.
영화감독 김보라의 이야기에서는 7년이나 걸려서 창조물을 만들어 냈다고 한다. 도자기 장인이 언급되는 그 이야기에서는 얼마나 오랜 시간 인내와 실패를 통해 진정한 장인이 되고자 했던 진심 어린 마음가짐을 엿볼 수 있다. 책에서는 예술가가 추천하는 음악도 있다. QR코드로 쉽게 들어볼 수 있고, 책을 추천해 주거나 아카이브를 추천해 주기도 한다. 거기에 더해 어떻게 감정을 다루는지도 언급되어 있다. 책 자체가 지루하지 않게 구성되어 있어서 등장하는 모든 창작자의 이야기를 기대감으로 살펴볼 수 있다. 창작자들의 작업방식은 모두 다르다. 책에서는 물음과 대답 형태로 진행되기에 흡사 인터뷰 방송을 대신해서 책으로 보는 것 같아서 창작자만의 개성과 특징을 오롯이 느끼게 된다. PD, 작가, 소설가 등 다양한 분야 창작자들의 이야기를 통해 창작에 대해 고심하거나 더 나은 발견을 하고 싶은 사람에게 추천하고 싶은 책이다.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한 리뷰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