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를 끌어당기는 직장인의 공부법 - 최고의 나를 만드는 공부혁명!
송용섭 지음 / 위닝북스 / 2017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부를 끌어당기는 직장인의 공부법

 

저자는 서울의대를 수석 입학하고 영상의학과 레지던트를 마치고 공중보건의를 하고 있는 송용섭이다. 그는 남들이 부러워하는 직업인 의사, 그것도 국내 최고의 서울대 의대를 졸업한 탄탄대로일 것 같은 본인의 직업이 단지 월급쟁이이거나 레드오션의 개업의 또는 자신을 가르쳤던 교수가 자신의 생각하던 길이 아님에 고민을 했다. 지방 공중보건의 3년차에 서울로 다시 이사를 하려 했지만, 서울의 집값이 부부가 3년 저축한 금액보다 더 많이 올라 있었고, 그 과정에서 부동산 투자를 공부하게 되었다고 한다.

그는 이나금 대표의 ‘나는 쇼핑보다 부동산 투자가 좋다’라는 책을 읽고 부동산투자에 뛰어들었고, 이나금 대표의 책이 첫 번째 개인 저서이고 이대표가 김태광 대표 코치에게 글쓰기를 배웠다는 것을 알고 글쓰기에 다시 도전하게 된다.

이 책은 그가 의사의 휴가인 공중보건의 기간에 쓴 책이다.

의과생의 생활에 대한 이야기는 다른 자기계발서에서 접할 수 없는 내용이라 흥미롭게 읽었고, 특히 p181의 ‘자기계발로 돈과 시간을 벌어라’에서 게임을 할 때 유료아이템이라도 사서 재미있게 게임을 즐기고 지루한 반복작업을 하는 시간에 다른 생산적인 일을 하라는 것과 작은 돈을 아끼지 위해 소비하는 시간들을 좀더 효율적으로 활용하라는 말이 가장 기억에 남는다. 저자 역시 자기계발에 돈을 아끼지 말 것을 이야기 하는데, 부동산 투자를 위해 ‘직부연’에 실전투자반 6주과정을 수료하기 위해 500만원을 한책협의 책 쓰기 과정에 950만원의 수업료를 내고 코칭을 받았다고 한다.

자기계발을 위한 투자는 투자금액(수업료)대비 수익, 특히 시간절약 부분을 잘 따져보고 과감히 결정해야 한다는 것을 느꼈다.

저자는 자신의 핸드폰번호 010-7331-4078을 공개해서 누구든 도움을 요청하면 같이 고민해 주겠다고 공언했다.

초반부터 스펙에 너무 열중해 진짜 실력을 키우지 못하는 실태와 본인의 반성도 공감되었고, 스타벅스에서 임대료를 받는 책쓰는 의사라는 목표를 공개한 저자가 한걸음 한걸음 목표에 다가가는 모습을 기대하고 응원한다.

블로그(md-author.co.kr), 홈페이지(scclinic.co.kr), 이메일(successchange@naver.com)



부를 끌어당기는 직장인의 공부법의 저자 송용섭의 카페 가입/강퇴기

저자의 실제 모습은 아래 링크에서 참고하세요.

http://kenny9999.blog.me/221118893717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