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석세스존 - 상위 1% 소득자로 가는
진 베델 지음, 김순미 옮김 / 위즈덤하우스 / 2011년 10월
평점 :
절판
저자는 자문 컨설팅 그룹 ‘시그너처 코칭’의 공동 창립자인 진 베델이다.
그는 뉴욕대 강사로 사회생활을 시작해 어느 정도 성공했지만, 스스로 최고의 성공을 거둘 수 없다는 결론을 내리고 진로를 바꿨다.
이후 다양한 분야의 경험을 쌓고 3개의 기업을 창업하고 스스로 인정하는 최고의 성공을 이루어냈다.
이 책은 커리어를 관리하기 위한 지침서이다.
취업도 어렵다 보니 그럭저럭 취업해 스스로 자신의 꿈을 현실에 맞춰가야 하는 요즘 한번쯤 자신이 생각하는 최고의 성공에 대해 생각해 보고 그 성공을 위해 어떻게 실행해야 하는지에 대한 7가지 전략과 5가지 실행법을 알려준다. 관련 내용은 아래와 같다.
석세스 존으로 가기 위한 7가지 전략
1. 목표에서 눈을 떼지 마라
커리어 관리방식에 따라 4가지 인간형(열 추적 미사일형, 탐색자형, 표류자형, 토사구팽형)이 있다. 자신의 목표를 끊임없이 지향하는 열 추적 미사일형 인간이 되어야 한다.
2. 나만의 석세스존을 찾아라
OSZ(Outstanding Success Zone)에 들기 위해 자신이 좋아하는 일, 자신이 정말 잘하는 일, 경제력이나 영향력을 가질 수 있는 일의 교집합을 찾아라.
3. 자신의 가치를 극대화해라
가능하면 수익과 직결된 일을 하고 상위 1퍼센트 소득자에 걸맞도록 자신을 포장하고, 희소가치가 있는 능력을 개발하고 경험을 쌓는 동시에 최고의 성과를 축적해라.
4. 홈런을 칠 수 있는 회사를 찾아라
회사가 정한 연봉 한계에서 벗어나고 최고의 성과를 낼 수 없다면 빠져나와야 한다.
5. 계획대로 이행해라
중요한 일에 집중하고 기대치를 높게잡고 개인의 성과를 계속적으로 측정해라.
6. 주인의식을 가져라
7. 파멸의 길로 들어서지 마라
전략을 실천해라
1. 자기 커리어의 코치가 돼라
퇴직할때, 10년후, 5년후, 1년후, 3개월후, 현재의 자신의 모습을 구체적으로 그려보자.
2. 성공의 장애물을 뛰어넘어라
무능한 상사, 잘못된 회사정책 등 장애물은 많다. 회사를 다니는 것은 극기 훈련하는 것이 아니다.
3. 만족스럽지 않은 현재에서 벗어나라
4. 함부로 창업하지 마라
5. 석세스존으로 가지 위한 추가질문
그럭저럭 사는 것과 정말 내가 스스로 성공했다고 인정하는 삶을 위해 사는 것은 같은 시간, 같은 공간, 같은 일을 하고 있어도 하늘과 땅 차이 만큼 다를 것이다.
책의 내용에서 완전히 새로운 정보를 얻거나 크게 도움을 받진 않았으나 최소한 지금 스스로의 커리어 관리를 위해 다시 한번 생각할 계기를 얻게 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