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아이 키 크는 요가 (DVD 포함) - 엄마와 함께 하는
이경희 지음 / 토트 / 2011년 6월
평점 :
품절


엄마와 함께하는 우리아이 키 크는 요가

저자는 ‘통증 자연치유 요가’라는 책을 낸 바 있는 자연치유요가원 원장 이경희 박사다.
그녀는 연세대를 거쳐 카톨릭의과대학원에서 보건학 박사 학위를 받았다.

요새 아이들은 지금 부모세대의 그 시절에 비해 너무도 바쁘고 할 것도 많고 여유가 없다.
학교가 끝나면 바로 학원으로 뺑뺑이 돌고 옛날처럼 방과후 놀이터에서 저녁까지 놀던 추억은 그저 빛 바랜 사진 속의 옛 풍경일 뿐이다. 지금은 방과 후 조차 방과후 수업에게 운동장을 내줘 마음대로 운동장에서 놀 수도 없다. 물론 학원 가느라 시간도 없겠지만.

그런 초등학교 아이를 보면 늘 안타깝고 운동이 부족할까 봐 태권도, 수영도 가르치지만 기본적인 활동량이 옛날에 비해 훨씬 적은 것은 어쩔 수 없어 보인다.  그러던 차에 이 책을 만나 무척 반가웠다.

저자는 요가는 근육을 뭉치지 않게 하고 근육의 힘과 지구력, 인내심을 향상시켜 바른 자세 유지와 바른 체형을 갖게 하고 통증예방에 효과적이라고 한다. 무엇보다 요가는 성장판을 자극하는 것도 중요하지만 스트레스를 풀어주는 스트레칭과 지압으로 정서적인 안정을 찾아 성장에 도움을 준다고 강조한다.

저자는 여덟 살 아이의 엄마로 가진 고민을 이 책을 통해 어느 정도 해결하고자 한다.

아이와 함께 할 수 있는 쉬운 동작을 사진으로 알기 쉽게 잘 가르쳐주고 있고 무엇보다 2시간분량의 DVD는 함께 거실에서 보며 떠라 하기 좋게 구성되어 있었다.

책에서 시범동작을 선보이는 아이들의 사진에서 진지함과 즐거움이 묻어나 와 책을 보면서도 같이 미소 짓게 했다.
그림으로 동작을 표현한 책보다는 이렇게 같은 또래의 즐거운 표정으로 시범 보인 사진이 아이에게 훨씬 쉽고 익숙하게 다가가는 것 같다.

한가지 아쉬운 점은 중요한 동작들이 표현된 브로마이드가 부록으로 들어있었다면 방 한쪽에 붙여 놓고 잊지 않고 따라 하는 도움이 되었을 것이다.

아이와 같이 할 좋은 운동을 알려준 책이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