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숀리 다이어트 - 8주간의 슈퍼감량
숀리 지음 / 삼성출판사 / 2011년 5월
평점 :
품절
숀리 다이어트
저자는 숀리(본명 이승환)이다. SBS 스타킹에 출연해 ‘숀리 다이어트킹’이라는 코너를 통해 23명의 도전자 전원을 100일간 최고 50kg까지 한 명의 낙오자 없이 다이어트에 성공시켰다.
비만 잡는 저승사자라는 애칭이 있다.
이 책을 읽게 된 가장 큰 이유는 별다른 도구 없이 헬스장에 가지 않고도 자신의 체중만을 가지고 운동하는 법이 있다는 것이었다.
전에 슬로우 트레이닝이라고 나이가 들어 근육이 감소하는 것을 막기 위해 큰 근육위주로 운동을 하는 마찬가지로 별다른 도구 없이 하는 맨손운동을 했었다.
하지만 정적인 운동으로 특정부위만 부하가 걸려 익숙해진 후에는 운동이라는 생각이 들지 않고 효과도 제자리 걸음이었다.
이러던 차에 TV를 통해 검증되었고, 역시 집에서 할 수 있는 맨손체조라 눈에 띄었다.
숀리 자신은 처음부터 건강했던 것이 아니고 옐로스키니보이라는 어릴 적 별명이 말해주듯 빈약한 소년이었다. 자신의 노력으로 지금의 몸도 만들고 자신감도 키워 자신의 운동을 전파하고 있다.
동작들은 크게 어려워 보이지 않는다. 정적인 아닌 동적인 운동으로 슬로우 트레이닝보다는 재미있게 할 수 있었다.
하지만 정적인 동작을 글과 사진으로만 익히려니 조금은 난해한 점도 있었다.
체조영상을 동영상으로 보여주는 CD가 같이 있거나, 숀리의 홈페이지나 관련된 동영상을 볼 수 있는 유튜브주소라도 있었으면 좋았을 것 같다.
특히 일반적인 체조법 책은 벽에 붙여놓고 쉽게 운동할 수 있게 부록을 끼워주던데 이 책에는 그것도 빠져 있어 조금 실망했다.
슬로우트레이닝이 실버나 초보자를 위한 운동이라면 숀리 다이어트 운동법은 조금은 젊은 사람들에게 적합한 것 같다.
하루 15분의 운동으로 시간도 많이 걸리지 않아 속성을 좋아하는 사람들에게 크게 어필할 것 같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