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가슴 뛰는 비전 - 꿈과 목표달성을 위한 비전수립 성공 가이드
정철상 지음 / 중앙생활사 / 2011년 4월
평점 :
품절
가슴 뛰는 비전
저자는 인재개발연구소 대표이자 나사렛대학교 진로개발 겸임교수, 커리어코치협회 부회장인 정철상이다.
그는 어린 시절 끼니도 챙기기 어려운 생활을 했으나 부모님 고집으로 봉제 직공을 하다 야간 대학교에 입학하고 제대 후 무역, 인터넷 비즈니스 등 30여 가지 직업을 거치며 이 경험을 토대로 커리어코치가 되었다.
부제가 ‘왜 서커스단의 코끼리가 되려고 하는가?’이다
누구나 한번쯤 들어보았듯 아기 때부터 작은 말뚝에 묶여져 있는 코끼리는 어른이 되어서도 자신 묶여있던 기억으로 탈출을 시도조차 못하게 길들여진다.
저자는 현실에 억매이지 말고 자신의 비전을 찾아 변화된 삶을 살라고 말한다.
저자는 삶의 완성을 위해 비전, 자아, 직업, 성공, 행복이라는 다섯 가지 부분이 핵심요소이며 이 요소들이 균형을 이룰 때 인생의 비밀을 풀 수 있는 황금열쇠를 얻을 수 있다고 주장한다.
이 책은 그 다섯 가지 요소 중 비전에 대한 책이고 나머지 요소에 대해 각각 1권의 책으로 이미 시중에 나왔고, 준비 중이라고 한다.
위에서 말한 서커스단의 코끼리의 비유로 비전 수립의 필요성을 말하고 바로 비전 수립 전략을 소개한다. 올바른 방향으로 비전을 추구하고, 현재 자신의 상황을 고려해 직업이나 재능을 확장하고, 꿈은 원대하나 현실은 냉정하게 직시하고, 미래의 이력서를 만들고, 미래의 모습을 생생하게 꿈꾸고-이 말은 꿈꾸는 다락방, 마인드 파워 등에서 많이 봤었다-, 행동 계획을 수립하라고 한다.
비전 수립을 위해 피터 드러커, 나폴레온 힐, 마틴 루터 킹, 빌 게이츠 등 비전을 향해 앞서간 사람들의 이야기와 그들의 비전을 소개하고 있다.
잠재된 능력을 끌어내기 위해 힘이 솟구치는 비전을 만들어 이를 실천하도록 도와주는 책이고, 그 누구보다 어려운 환경 속에서 지금의 성공을 직접 이룬 저자이기에 그의 말에 설득력이 있어 보인다.
구성이나 폰트, 배치 등 편집상에서도 나무랄 데가 없으나 단 한가지 옥의 티는 흐린 파스텔 톤의 색으로 강조된 폰트의 경우 읽기에 눈을 불편하게 만들었다. 조금만 더 진한 색으로 했으면 더 좋았을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