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복한 성공 - 왜 우리는 불행한 성공에 집착하는가?
김지영 지음 / 좋은책만들기 / 2010년 5월
평점 :
절판


저자는 한국코칭하우스센터의 김지영소장이다.

그녀는 어릴 적 아동학대로 정신적 외상을 당했고, 20대에 교통사고로 죽음에 직면하고 약혼자가 식물인간이 되는 흔치않은 고통을 당했다.

심한 우울증으로 치료받던중 미국에서 마가렛이란 상담사를 만나 치유란 스스로의 마음가짐이란 점을 깨닫고 우울증을 이겨냈다.

그 후 그녀는 13개국을 여행하며 많은 사람들과 행복과 성공에 대한 인터뷰를 하고 불행한 행복이 아닌 행복한 성공을 찾자는 Omega Success Program을 개발하여 청소년 상담 등 사람들의 내면의 아픔을 치유하고 있다.

 

행복한 성공 찾아가기

행복한 성공을 위해서 먼저 행복한 성공이 무엇인가하는 정의를 내려야 한다.

저자는 남들이 평가하고 남들에게 보여지는 그런 성공이 아닌 스스로의 가치관, 신념을 반영한 자신만의 성공의 기준을 정해야 한다.

또한 이런 행복한 성공을 위해 개개인의 특징을 파악하여 스스로 마음의 상처를 치유하고 이겨내는 것이 필요하다.

마음의 상처가 분노로 일어날 때 무시하거나 이를 숨기지 말고 스스로의 분노에 대해 올바로 대처하기 위해 그 분노를 인정하고 밖으로 표현하며 왜곡하지 말고 분노 그 자체를 인정하고 이해야한다.

남들이 옹졸하다 말하더라도 솔직하게 자신의 감정을 들어는 것이 필요하며 그런 마음의 상처를 방치하고 숨겨온 스스로를 먼저 용서해야 남들도 용서할 수 있다.

또한 자신의 창피하고 부끄로운 모습까지도 끌어안고 스스로를 사량해야 남들도 자신을 인정하므로 있는 그대로 자신을 받아들여야 한다.

 

 

행복한 성공 발견하기

이제 마음의 상처를 치유했으니 자신이 원하는 진정한 행복한 성공요소를 발견하자.

자신도 모르는 제약과 한계들을 제거해 자신이 가장 강렬히 원하는 것을 찾고, 그 것들 중에 행복과 성공에 기여할 수 있는 핵심요소들을 감정을 통해 걸러낸다. 이제 찾아낸 요소들을 자신에게만 필요한 가치, 기질, 욕망 등 핵심요소를 발견하기 위해 마지막으로 정리한다.

 

행복한 성공 유지하기

일반적인 성공학관련 책에서 한두번정도 읽어봤던 내용들이 나온다.

시각화와 상상하기. 글쓰기를 통한 구체화작업, 성공할 때의 기분을 미리 느끼기, 무의식을 활용하기, 내면의 자아와 만나기, 비전보드 만들기-이건 얼마전 읽었던 보물지도 무비라는 책이 생각나게 했다-, 마지막으로 감사하기-이건 시크릿에서 들었던 것 같다. 원하라, 받아라, 감사하라-

어려 성공관련 책들의 구성요소들을 잘 조합해 놓았다.

 

저자는 자신의 불행했던 과거를 이겨냈던 경험을 통해 남들도 자신처럼 보다 빨리 행복한 성공을 하기위해 도움을 주고자 했다.

하지만 책의 구성이 매끄럽지 못하고 추상적인 부분이 많아 저자의 어려움을 구체적으로 알려주고 이를 극복한 저자 자신만의 사례를 많이 들려주었으면 어떨까하는 아쉬움이 남는다.

또한 많은 나라와 많은 사람들을 만나 인터뷰했다고 하지만 그런 많은 인터뷰나 만난 사람들에 대한 이야기는 너무도 빈약하게 나온다.

저자소개에 1500명이 넘는 사람들과 인터뷰를 했다고 자랑했는데, 그렇다면 그 사람들과 인터뷰한 내용을 바탕으로 보다 풍성한 이야기거리가 있을 것이라 생각했는데 기대에 못 미쳤다.

 

책의 구성도 저자가 말하는 개념들 설명하기 위해 보다 많은 삽도와 그림이 필요할 것 같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