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로운 투자 기회 주택 조합 아파트 - 이기는 게임, 부동산 가치투자
김준수 지음 / 팜파스 / 2009년 9월
평점 :
절판


저자는 현대건설에서 민간공사 수주업무를 담당하고 있는 김준수씨이다.

그는 아파트, 주상복합, 오피스텔등 민간공사 전반에 걸쳐 다양한 경험을 했고,

한남동, 광장동, 염창동, 평택시, 부천시, 고양시, 안양시 등에서 지역 조합 사업을 수행했다.

 

그는 업무상 조합아파트에 관한 책을 찾다가 없어서 직접 쓰게되었다고 한다.

 

아파트에 대한 매스컴의 뉴스중 1/3은 재건축 - 특히 은마아파트-에 관한 이야기이다.

누구나 한번쯤 들어본 재건축...

지금 내가 살고 있는 아파트도 리모델링한다고 한창 분주했었고, 몇개 업체에서 설명회도 했었다.

장인께서 가지고 계신 상가건물도 도시 재정비사업구역안에 포함되었다고 조합이 설립된다고 한다.

이렇게 조그만 주위를 돌아보면 너무나 흔하게 접하는 용어인데 정확하게 어떤건지 어떤 절차로 되는지 알고있는 사람은 또, 가르쳐 주는 책은 없었다.

 

이 책은 그런 갈증을 풀어주는 사막의 오아시스 같은 책이다.

 

꼭 재건축, 조합 아파트가 아니더라도 부동산에 관련된 알고있어야할 용어에 대한 설명도 자세히 되어 있다.

 

특히 주택조합아파트에 관해서는 백과사전과 같은 책이다.

주택사업방식, 조합구성, 조합원의 조건, 시공사 선정, 사업추진절차, 분양가 산정등 투자자 뿐만 아니라 시공사, 시행사의 실무자에게도 꼭 필요한 정보를 담고 있다.

중간중간 매스컴을 통해 세상을 떠들썩하게 만든 분양사기사건과 같은 실제 사건을 해설하여 쉬어가는 페이지로 구성하였다.

 

부록으로 지역주택 조합가입 계약서를 포함하여 바로 실무에 적용할수 있게 도움을 주고 있다.

 

건설회사에서 관련업무를 담당하거나 부동산에 대해 관심이 있는 사람이라면 한번쯤 읽어볼한만 책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