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생 내공 - 내일을 당당하게
이시형.이희수 지음 / 위즈덤하우스 / 2014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베짱으로 삽시다 등 여러권의 베스트셀러로 유명한 이시형씨의 신간,
내일을 당당하게, 인생내공 人生內功 을 리뷰해 보고자 합니다.
 
 
 


 
어느새 우리에게 익숙한 단어 '100세시대'
티비를 봐도 100세 시대에 대비해야 한다며 우리를 훈계하고 있어요.
그만큼 100세 시대는 더이상 우리에게 미래의 단어가 아니라 현재에 닥힌 일일 듯 합니다.
제가 노인이 되어있을 때쯤이면 120세 시대에 접어들지도 모르는 일이지요.
 
100세 시대라는 단어는 익숙하지만 그 심각성에 대해서는 대부분의 사람들이 공감하지 못하고 있는 것 같아요.
당장 저희집에 부모님들도 곧 퇴직할 나이인데..퇴직 이후이 인생설계에 대해서는 다들 무감각한 것 같아요.
 
인생내공은 뇌과학과 문화인류학을 대표하는 이시형 박사와 이슬람 전문가인 이희수 교수가 쓴 책으로,
우리가 살아가야 할 '내일'에 대해 치열하게 고민한 내용이 담겨있어요. 
 




 
책을 보면 더이상 나이 먹는 것을 두려워 하지 말고 인생 후반부를 대비해 '내공' 즉, 내일을 살아가야 할 힘을 키우라고 조언합니다.
인생 후반부를 건강하고 능동적으로 살기 위해서는 신체 건강 뿐 아니라 뇌 건강을 위해
'세로토닌'에 집중해야 한다고 이야기 하고 있습니다.
 
우리의 삶에 생기와 의욕을 주는 사랑, 행복과 같은 본능적인 활력의 원천이 되는 기능을 하는 것이 바로 세로토닌이라는 것인데요,
 최근 문제가 되고 있는 각종 중독 증상이나 폭력 등의 사회적 현상이 현대인의 세로토닌 결핍증에서 온다는 과학계의 보고가 이를 증명하고 있다고 하네요.
 
‘. .

 

어쩌면 이 책은 나이든 사람 뿐 아니라 저 같이 한 참 트랙위를 달리고 있는 20~30대가 읽어둘 만한 책인 것 같습니다.

 

아프니까 청춘이다, 힐링 등의 단어는 이제 듣기만 해도 피로도가 쌓이더군요.

무작정 '다들 아프다 그러니까 힘내자'라는 위로가 아닌, 더 나은 삶을 위해 준비해야 할 것 같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