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니콘이 되어라
윌리엄 밴더블로맨 지음, 이은경 옮김 / 비전비엔피(비전코리아) / 2024년 9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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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로 작가는 어떤 특정 상황의 기억을 설명하며 이야기를 써내려간다. 그러다보니 공감이 되지 않는 부분도 많았다. 특히 밀레니얼 세대라고해서 협업을 중요하시하며 회사에서 맞딱드리는 문제를가 무엇이든 훨씬 더 잘 적응할 수 있다고 하는데 왜 그 세대가 유독 그런건지 납득할 수 있는 설명이 없어서 아쉬움이 남는다.


회사에서 일하면 자신에게 주어진 문제상황(오더)에 대해 해결하는 자세는 기본이다. 최근에 겪은일이 갑자기 떠오르는데 defective product 문제가 발생해 제품안 속 어딘가 적혀있는 담당 대표 번호로 전화를하니 CS를 못배운건지 안하는건지 낮술에 취한건지 이상한 말투,태도를 나타내는 사람이 전화를 받았다.

그는 고객의 문제를 해결하기보다 불만을 나타내듯 다소 신경질적인 투로 대했다. 이런 유형의 사람을 경험하니 해결하려는 사람의 기본적인 자세의 중요함과 가치성을 느끼게 되었고, 이 경험을 통해 읽고 있던 챕터의 말들이 더욱 더 잘 이해되기 시작했다. 당시 나는 황당해서 할말이 안나와서 벙쪄있었는데 CS를 하는 사람이 먼저 전화를 끊었다. 그 뒤 비해결사 느낌이 물씬나는 직원이 있는 회사 잡플래닛 후기를 찾아봤는데 ☆ 2.3개(5개중) 인것을 확인하고 바로 '아~~' 하며 납득이 되었고 피하는 게 좋을 것 같아서 다시 전화를 걸진 않았다. 내 입장에서는 이사람을 통해 해결할 수 있는게 아무것도 없었기 때문이다.


출판사로부터 책을 받아 직접 읽고 솔직하게 느낀 점을 작성한 글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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