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자 마음 설명서 - 여자는 왜? 도대체 알 수 없는 여자심리백서, 개정판
글보리 지음 / 두드림미디어 / 2024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남자 여자가 처음 만나 서로 호감을 형성하게 되는데 이때는 서로에게 잘하려고 노력한다. 하지만 시간이 지남에 따라 서로 예전과 다른 행동을 하게 된다. 누군가는 구속을 하려 할 테고 누구는 자신의 주장을 펼치기 바쁠 것이다. 하지만 그럴 때면 과거의 모습들을 돌이켜 볼 필요가 있다. 시간이 지나면 성숙해져야 하는데 계속해서 자신과 다르다고 하여 비판하거나 사고방식을 주입시키려고 하다 보면 그 끝은 헤어짐이다. 왜 소중한 사람이라면서 사귀어놓고 있을 때는 소중함을 못 느끼는 것일까? 타인이 해주는 행동 하나하나는 당연한 것이 되면 안 된다. 누군가는 자신의 시간을 포기해서라도 상대방과의 시간을 보내기 위해 노력할 것이다. 이번 파트를 읽으면서 나는 과연 어떤 노력을 하고 있는지 돌아보는 시간을 가졌다. 여성과 남성은 어떤 물체를 보더라도 다르게 생각할 수 있다는 걸 알고 살아가야겠다. 우리는 성별이 다를뿐더러 느끼는 감정의 깊이도 다를 테고 표현방식도 다를 테니 말이다.

저자는 우는 여성들의 심리를 디테일하게 잘 설명해 준다. 여성들은 남성보다 확실히 눈물이 많은 것 같고 여성들이 어떤 상황에서 울게 되는지 어느 정도 인지할 수 있었다.

출판사로부터 책을 받아 직접 읽고 솔직하게 느낀 점을 작성한 글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