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심 속 펫티켓 - 반려동물과 행복하게 살기 위한 방법 30+
고영두 지음 / 광문각출판미디어 / 2024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강아지를 키워봤었어서 익숙한 내용들이 많았다. 강아지는 다른 동물들과 다르게 사람의 심리와 닮아있는 것 같다는 생각이 든다. 어린아이도 발달과정에서 불안 애착을 형성하면 부모가 잠시 시야에 안 보일 시 우는데 강아지도 인간의 모습과 닮아있는 게 참.. 오묘하다.

강아지와 산책을 하거나 공용공간을 지나갈 때 비매너적인 행위를 하는 반려인들을 많이 목격했는데 위 내용을 보여주고 싶다는 생각이 든다. 공용공간에서 종종 목줄을 풀어 반려견을 자유롭게 놔두는 반려인들도 많이 목격된다. 지나가는 사람을 향해 공격적인 모습을 보이는 견들을 가만 보면 주인들이 끌려다니는 느낌이 강하게 들었고 반려견 교육을 포기한 느낌이 강하게 느껴졌다.

최근 들어 반려견을 기르는 사람들이 갑작스럽게 증가했는데 이 자체는 문제가 되지 않지만 반려견과 함께 생활한다면 기본적으로 반려견을 리더 할 수 있는 위치에 있어야 한다고 생각한다. 그렇지 못한다면 반려견도 스트레스고 자신도 스트레스이며 남에게 피해를 주기만 한다. 그리고 반려견도 반려인의 인성을 그대로 닮아간다고 생각한다. 모든 것을 완벽하게 컨트롤할 수는 없겠지만 반려견에 대해 기본적인 훈련을 실시하며 건강하게 자라날 수 있게 이끌어가야 하는 책임의식을 지녀야 할 것이다. 반려견을 건강하게 잘 키우려면 정말 부지런해야 할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다.

출판사로부터 책을 받아 직접 읽고 솔직하게 느낀 점을 작성한 글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