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시간에 끝내는 한글영어 발음천사 (원어민 MP3, 무료강의 제공) - 10배 빠른 영어 파닉스!, 개정판
Mike Hwang 지음 / 마이클리시(Miklish) / 2024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저자의 과거 이야기를 보니 나와 비슷한 점이 있는것을 발견할 수 있었다. 영어를 읽을 때 발음을 어떻게 해야 하는지 몰라서 읽지를 못했고 학교의 빠른 진도를 따라가려니 내 수준이 받쳐주질 못했다. 읽을 수 없다 보니 외우는 것에도 큰 어려움을 겪었다. 의사소통을 원활하게 이어나가기 위해선 발음이 상당히 중요하다. 이 책은 한글을 알고 있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쉽게 읽히도록 설계된 영어 발음 공부 책이기에 영어를 어떻게 읽어야 할지 막막한 사람들에게 도움을 줄 수 있을 것 같다.

책 초반부를 읽으면서 느낀 거지만 저자 또한 과거에 영어 공부 관련해 많은 애로사항을 겪어본 사람이기에 우리 같은 영포자들의 마음을 잘 아는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다.

​한국인으로서 영어를 배워나가는 것이 결코 쉬운 일은 아니지만 그럼에도 영어를 사용하기 위해서 도전하며 실생활에서 사용한다면 굉장한 메리트가 존재한다고 생각한다. 구글의 방대한 정보를 검색&활용하기 위해선 영어 검색이 월등히 좋다. 누군 이 책의 난이도를 보면서 쉽다고 느낄 수도 있겠지만 적어도 이러한 잘 갖춰진 기초지식을 탄탄히 다듬어 놓으면 기초가 무너져 배움이 막히는 일은 없으리라 생각한다. 영어를 문법을 해석할 수 있는 사람은 많은데 정확한 발음으로 말을 할 수 있는 사람은 드문 게 현실이다. 나 또한 영어로 말을 잘 못하기에 기초적인 것부터 제대로 학습해야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다소 아쉬운 점은 QR코드에 접속하면 카페가 열리긴 하나 불편한 점이 존재했다. 음원을 사용하기 위해선 다운을 받도록 세팅해 놨는데 요즘 폰 카메라로 QR코드를 비춘 후 뜨는 사이트를 클릭해 접속하면 대부분 바로 해당 정보가 뜨도록 세팅돼 있다.(다른 책들은)

출판사로부터 책을 받아 직접 읽고 솔직하게 느낀 점을 작성한 글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