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은 트레이너의 진정성에 끌린다 - S급 트레이너의 아주 특별한 고객 관리 비법
손지혜 지음 / 대경북스 / 2024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저자의 말에 의하면 운동 초보자가 헬스장에 가지 않는 이유는 여러 가지가 있으나 대체로 분위기가 친근하지 않고 기구 사용에 어려움을 느끼기 때문이라고 한다. 헬스장에 처음 갔을 때 웅장함이 느껴졌었다. 모든 분들이 기구를 사용해 운동하고 있었는데 난 하나도 몰라서 아무 기구나 올라타 운동했던 기억이 난다. 초보일 때는 뭘 해도 어색하고 불안하고 나 자신이 작아지기만 한다. 저자는 이러한 초보자들의 마음을 파악하고 있었던 것 같다.

25p에 실제 운동에 참여하고 있는 회원의 모습이 나오는데 정말 손에는 인형을 들고 있다. 무겁고 거대한 운동기구들이 줄 비해 있는 헬스장에 귀여운 인형이 등장하니 내가 알던 헬스장의 분위기와는 사뭇 달라 보인다. 저자는 회원들이 느끼는 고충들을 파악하고 있었고 그 고충들을 해소하기 위해 진정성을 녹여냈다. 이런 진정성은 커뮤니케이션에 아주 중요하게 작용된다고 생각한다. 회원들은 모두 값을 지불하고 건강을 위해서 찾아온 고객이다. 결국 고객들이 운동에 흥미를 느끼지 못한다면 다신 찾지 않게 될 것이다. 고객이 트레이너에게 진정성을 느낀다면 헬스장을 떠나가지 않고 운동에 재미를 붙일 수 있는 계기가 될 것 같다.

출판사로부터 책을 받아 직접 읽고 솔직하게 느낀 점을 작성한 글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