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프터 스티브 잡스 - 잡스 사후, 애플이 겪은 격동의 10년을 기록한 단 하나의 책
트립 미클 지음, 이진원 옮김 / 더퀘스트 / 2024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애플워치가 최초로 등장했을 당시에는 내게 그리 큰 임팩트는 없었었다. 그 값을 지불하고 살만한 이유를 찾지 못했었기도 하고 웨어러블 시계가 꼭 필요하다고 느끼지 못했기 때문이다. 하지만 몇 년이 지나고 애플워치를 처음 구입하고 사용할 기회가 생겼는데 왜 이제야 사용했을까란 생각이 절로 들었다. 애플은 이미 나와있는 시계란 곳에 개인의 감성을 담을 수 있고 건강을 관리할 수 있도록 설계했다. 애플워치는 사용하기 전은 필요성을 못 느끼지만 한번 사용하면 끊을 수 없는 편리함을 제공한다. 내가 애플워치를 사고 메탈로 된 오리지널 시계를 사용하지 않게 되었다. 그 이유는 아이폰과의 호환성이 뛰어나고 달리기에 입문하며 운동을 할 때마다 사용하기 때문이다.

한국에선 주로 조너선 아이브로 불리지만 본명은 조너선 폴 아이브이다. 애플의 전 CDO(최고 디자인 책임자)이며 애플에 베스트셀러인 아이팟, 아이폰, 아이패드, 맥북에어 등과 경치가 끝내주는 미래지향적인 애플 파크에 지대한 영향을 준 인물이다. 흔히 아이폰을 사용하는 사람들에게 과거 아이폰 디자이너가 누군지 물어보면 대부분 모른다. 하지만 그가 디자인 한 아이폰은 현재 누구나 알고 있는 기기이다. 내가 이때까지 인상 깊게 본 산업디자이너 중 한 명에 해당하며 그가 추구했던 미니멀리즘 디자인이 매우 아름다웠다. 조너선 아이브는 현재 애플을 떠났지만 그가 남긴 기기들은 아직도 수많은 사람들 손에 머물고 있다. 아이폰 5s는 아직도 내 기억이 생생하다. 폰이 이렇게까지 고급스러울 수 있을까란 감탄이 절로 나왔으며 수많은 사람들이 단지 디자인이 이쁘다는 이유만으로 구매를 해버린 전설의 폰이다. 남들이 기능을 추가하고 있을 때 조너선 아이브는 디자인에 방해가 되는 것이 무엇인지 불필요한 것들을 제거하는 데 초점을 맞췄다. 그 결과 인간이 가장 쉽게 다가갈 수 있는 원과 곡선을 주로 사용해 아이폰에 담아냈다. 아이폰 5s는 역대급으로 아름다운 폰이라고 생각한다.

출판사로부터 책을 받아 직접 읽고 솔직하게 느낀 점을 작성한 글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