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ey, 파이썬! 생성형 AI 활용 앱 만들어 줘 - 예제 코드 깃허브·저자 무료 강의 영상 유튜브
김한호.최태온.윤택한 지음 / 성안당 / 2024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현재 인공지능은 다양한 곳에서 사용되고 있는 추세이다. 인공지능 관련 서적들은 대부분 초보자들에게 너무 어렵게 나오거나 원리 설명에만 치중되어 있어 실제 아웃풋으로 활용하기가 어려운 문제점이 있다고 저자는 말한다. 비전공자 거나 프로그래밍 경험이 적은 독자들에게 다른 책보다 쉽게 읽히고 따라 할 수 있게 제작하게 되었다고 한다.

파이썬 기초 문법과 챗봇 개발 과정을 단계별로 상세히 안내하여 실제로 작동하는 챗봇을 제작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 챗봇은 과거부터 우리 삶에 흡수되기 시작했었다. 택배가 잘 못 왔거나 제품 상담을 위해 고객센터 챗봇과 대화를 한 적이 있는데 내가 원하는 것을 말하면 알아듣고 소통하는 게 참 신기했었다. 챗봇은 서비스에 많이 활용되고 있는 것 같은데 실제로 내가 만들어 볼 수 있다는 것이 이 책의 장점이라고 생각한다.

AI에게 내가 원하는 이미지에 대한 느낌을 적으면 몇 초 뒤 내가 원하는 느낌의 이미지가 만들어지는 것을 목격했을 때 너무 신기했었다. 내가 원하는 것을 말만 했을 뿐인데 ai가 내 마음을 읽은 것처럼 내가 원하는 콘셉트의 그림을 그려줬다. ai의 활용도는 앞으로도 계속 진화될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다. 예술적인 것은 인간의 고유한 재능이지만 현재 그 예술적인 부분까지도 ai가 따라오고 있으니.. 조금은 무섭기도 하다. 곧 ai가 내 얼굴을 즉석으로 보고 캐릭터화시켜 그려주는 ai 서비스까지 나올 수도 있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든다. ai의 지능이 어디까지 성장할지가 궁금해진다.

이 책의 가장 큰 장점을 꼽으라고 하면 바로 예제를 제시해 독자들이 직접 따라 해 볼 수 있다는 점이다. 파이썬에 대해서 아무것도 몰라도 기초부터 알려주니 초보자 입장에선 확실히 도움이 많이 될 것 같다. 솔직한 나의 느낌을 말하자면 어렵긴 어렵다.. 물론 내가 잘 모르는 분야라 낯설게 느껴지는 것 같다. 하지만 파이썬을 이용해 다양한 산업에 접목시킬 수 있다는 점이 강점이기에 파이썬을 조금씩 배워볼 생각이다. 어렵게만 느껴지지만 처음 예제는 아주 간단한 것들로만 제시되기에 쉽게 이해할 수 있었다.

하지만 책의 중반부부터 후반부로 갈수록 난이도가 상승되는 것을 느꼈다. 그러나 스테이블 디퓨전을 활용해 책에 사용될 삽화를 만들어내는 방법은 정말 신기했고 재미도가 상승했다. 아직 뭐가 먼지 잘 모르겠지만 그래도 내 삶에 도움 되는 앱 하나 정도는 만들면 재밌을 것 같아서 천천히 알아갈 생각이다.

출판사로부터 책을 받아 직접 읽고 솔직하게 느낀 점을 작성한 글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