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루 10분 매일 월급 버는 기적의 매매 공식 - 종목 선정부터 거래량, 호가창 분석, 매매 타이밍 잡는 검색식까지!
책전주식 지음 / 길벗 / 2023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안녕하세요. 나는멋쟁이 입니다.

건강한 삶을 위해 읽어본 책 '하루 10분 매일 월급 버는 기적의 매매 공식'도서 서평 기록을 남겨보겠습니다.



지은이

책전주식

펴낸곳

길벗

​디자인

김윤남

표지 디자인 만족도

★★★★★


이 책은 주식투자를 하기 전 주식에 관해서 기초적인 지식을 쌓기 위한 책인 것 같다.

표지 디자인은 원근법을 적용한 느낌을 준다. 양옆에 선과 화살표는 제목에 집중할 수 있는 역할을 하고 있다. 하루 10분, 기적의 매매공식 타이포에는 선과 화살표에 사용된 빛나는 특수 재질이 적용돼 일체감을 형성한다.



주식투자를 하기 전 주식투자에 임하는 자세부터 바로잡을 필요성을 느꼈다. 주식투자를 너도나도 하다 보니 그저 물 흐르듯 따라 하는 건 좋은 방법이 아니다. 주식투자에는 본인의 돈이 사용되기에 신중해야 하지만 실상은 그러하지 못하다. 특정 지라시, 뉴스에 나오는 정보 등을 활용해서 충동적으로 매도하거나 매수하는 사람이 많이 존재한다. 주식을 도박같이 대하면 도박같이 끝이 난다고 생각한다.

도박은 결과가 불확실한 상황에 내가 가진 돈을 투입하는 것이다. 도박이 왜 망할까? 도박 시스템에 참여하며 특정 상황에 따라 인간의 뇌엔 도파민이라는 보상체계가 작동한다. 운이 좋아 한번 수익을 맛보면 도파민이 나오며 행복감, 짜릿함이 올라간다. 도박에 참여해 이러한 작용을 느끼다 보면 똑같은 기분을 취하기 위해서 다시 운이라는 곳에 배팅하게 되고 언젠간 수익금도 다시 잃게 된다. 이런 패턴이 반복되면서 우울감이 찾아오고 다시 회복하기 위해서라는 명목으로 부채를 발생시키고 그 부채마저 잃게 되고 더욱 심한 불안감 우울감이 찾아온 뒤 결국 현실에서 도피를 하고자 술, 마약(환각)에 빠지게 된다.

자 그럼 도박의 전형적인 무서운 패턴을 알아봤다. 그런데도 도박같이 주식투자를 하고 싶은가? 수익을 올리려 시작한 주식투자가 오히려 내 자본을 불에 태워 없애는 꼴이 된다. 내가 주식투자를 운에 맞기며 임하는 것은 바람직하지 못하다고 생각하는 이유다. 그렇기에 기초적인 공부는 물론 투자할 기업의 현실적인 수익성, 순이익, 부채, 성장 가능성을 따져봐야 하기에 재무제표에 대해서 공부해야 한다. 나 또한 아무것도 모르고 주식투자를 그저 흐르는 운으로 생각하고 한 적이 있는데 그 결과는 항상 찾아오는 빨간색의 불안감에 못 이겨 매도를 했다.

주식투자는 기초적인 지식을 공부하는 것도 나름 중요하지만 더 중요한 것은 자신이 주식투자를 어떻게 대하는 가인 것 같다. 자신이 도박같이 대하면 도박으로 끝을 맺고 정말 진심 어린 투자라고 생각한다면 투자가 될 것이다. 어떤 것이든 기초를 거스르는 것은 없다. 건물로 예로 들면 기초공사가 탄탄해야 건물도 높게 올라갈 수 있다. 밑 지지대가 비약한데 높이 올라간들 불안한 패턴을 보이다 금세 무너져 내릴 것이다. 기초를 넘겨가지 말고 기초를 튼튼히 공부한 후 실전투자를 하는 것이 순서가 맞는다고 본다. 인터넷상 이렇게만 하면 부자가 된다~수익을 보장한다~무조건 오른다~ 등의 말을 따르는 건 운에 자신을 배팅하는 꼴이 된다. 하루 10분 매일 월급 번다는 제목이 다소 자극적이게 세팅된 감은 있다.

주식 투자하기 전 기초적인 지식을 쌓고 싶다면 이 책을 추천한다.

이상 나는멋쟁이 서평 후기였습니다.

감사합니다.

이 포스팅은 책을 받아 직접 읽고 솔직하게 느낀 점을 작성한 글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