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밤, 당신의 도착지는 숙면입니다 - 잠 못 이루는 당신을 위한 숙면여행
브레이너 제이 지음 / 중앙books(중앙북스) / 2023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안녕하세요. 나는멋쟁이 입니다.

건강한 삶을 위해 읽어본 책 '오늘 밤, 당신의 도착지는 숙면입니다'도서 서평 기록을 남겨보겠습니다.



지은이

브레이너 제이

옮긴이

-

펴낸곳

중앙북스

​디자인

studio forb

이지원 에스옴니(일러스트)

표지 디자인 만족도

★★★★★



이 책은 수면은 뇌 건강에 있어서 중요한데 현대 사회는 잠을 잘 자는 사람이 드물다. 이러한 사람들에게 도움이 될 만한 책인 것 같다.

표지 디자인은 잠자는 캐릭터와 여성이 등로 맞대고 숙면을 취하고 있다. 저자세로 자면 실제론 등이 아프지만 어째서 평온한 표정을 취하고 있을까? 잘 자는 숙면의 모습을 키워드로 상상의 세계라는 가상의 공간을 기획한 것 같다.



거의 대부분의 직장인들은 의자에 앉아서 컴퓨터 앞에서 업무에 전념하다 퇴근한다. 이들 대부분은 어딘가 모르게 불편한 곳이 있다. 장시간 앉아 있어야 하며 마우스를 잡고 키보드를 사용해야 하는 직장인들에게 발생되는 질환은 어깨 결림 손목 터널 증후군 골반 뒤틀림 요추 전만 등 너무 많다. 모두가 상황을 인지하고 다양한 운동과 스트레칭으로 개선을 해나가면 좋겠지만 집에 가면 만사가 귀찮아지고 집 밖으로도 나가기 싫어질 수 있다.

장시간 업무를 해야 할 때에는 엉덩이뼈를 밑바닥에 밀착시키고 골반을 바로잡고 앉으려 인식하는 것이 중요하다. 대부분 편하다고 느끼는 안 좋은 자세를 취하며 골반이 틀리게 되는 것이다. 특히 자신도 모르게 습관화된 다리 꼬기는 신체의 전반적인 중심을 뒤틀리게 만든다. 그렇기에 이러한 자세를 평소 습관적으로 취하고 있다면 인식하는 것부터 시작해야 한다.

뭉치고 뒤틀린 곳은 가만히 놔두면 절대 변하지 않는다. 지속적으로 만져주고 풀어주고 순환시켜줘야 된다. 스트레칭도 하다가 그만두면 다시 기존의 상태로 돌아가버린다. 그러니 꾸준함이 생명이다. 건강하지 못한 자세가 계속적으로 유지되면 수면에도 영향을 준다고 한다. 누웠을 때 자세가 불편하다든지 어딘가 부어서 아프다든지 다양한 원인이 있겠지만 영향을 주는 건 확실하다.

우선 평소 습관을 개조하는데 인식해 보는 걸 추천하고 싶다. 나 또한 장시간 잘 못된 자세로 일을 하다가 골반이 틀려서 고생을 한 적이 있다. 스트레칭은 자신을 돌보는 행위이다.

이 책에는 현실적으로 수면에 도움이 되는 다양한 방법이 소개된다. 숙면을 방해하는 원인이 이렇게나 많은지 이번 기회에 알게된 것 같다. 지극히 현실적인 책이라서 어딘가 아픈 직장인에게 추천할 만하다.

이상 나는멋쟁이 서평 후기였습니다.

감사합니다.

이 포스팅은 책을 받아 직접 읽고 솔직하게 느낀 점을 작성한 글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