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성장은 나를 최고로 만든다 - 비전을 현실로 바꾸는 힘
켄 블랜차드.마크 밀러 지음, 모윤희 옮김 / 드림셀러 / 2023년 12월
평점 :
안녕하세요. 나는멋쟁이 입니다.
건강한 삶을 위해 읽어본 책 '성장은 나를 최고로 만든다'도서 서평 기록을 남겨보겠습니다.
지은이
켄 블랜차드 / 마크밀러
옮긴이
모윤희
펴낸곳
드림셀러
디자인
디자인 봄에
표지 디자인 만족도
★★★★★
이 책은 비전을 설정하고 자신이 성취하고 싶은 꿈을 실현하기 위해서는 어떤 생각과 실행을 해나가야 하는지를 알려주는 책인 것 같다.
표지 디자인은 커다란 풍선을 손에 쥔 여성이 지상에서 공중을 향해 날아가는 장면이 목격된다. 성장이라는 키워드를 풍선을 잡고 날아간다고 표현한 것 같다.
이 책은 다른 책들의 일반적인 지식을 전달하는 줄거리 느낌과는 다르게 등장인물들의 대화 속에서 키워드들을 찾아내 독자들에게 정보를 전달하는 방식이다. 그래서 색다른 매력을 느꼈고 대화에 집중하다 보면 어느새 자연스럽게 내 두뇌 속으로 정보들이 저장되었다.
자신의 라이프 스타일을 가지고 살아가는 것은 뇌에 긍정적인 영향을 준다는 과학계 연구결과로도 입증이 되었다. 취미를 가지고 풀어나가는 행위는 스트레스를 해소하고 성취감마저 가져다준다. 취미가 없다면 회사 생활을 어떻게 버텨나갈지 미지수이다. 보통 직장 생활을 하면 시간을 할애하기가 힘들어 먼 곳으로 여행을 떠나지 못하는 경우가 많다. 여행은 인간이 땀을 흘려 일해야 하는 삶에서 잠시 벗어나 자유를 만끽하는 행위라고 생각한다. 자유로움 속에서 몰려오는 진실한 내 마음의 울림들을 들어보면 그동안 얼마나 힘들게 스트레스를 받아왔는지 느낄 수 있다. 여행지에서 놀다 숙소에 도착하면 힐링감이 드는 이유도 비록 자유롭기에 가능한 것이다.
인간에게 자유는 보약 그 자체이다. 자유로움이 없었던 군대, 직장 등을 떠올려보면 금방 알 수 있다. 우리가 자유롭지 못하고 항상 어딘가에 억눌려 살다 보면 마음의 병이건 몸의 병이건 반드시 생겨난다고 생각한다. 그렇기에 시간을 내서라도 여행은 떠나는 것이 좋다. 꼭 멀지 않아도 좋으니 여행을 통해서 노는 것도 중요하지만 자신의 진실한 마음 상태를 느껴보면 자신을 알아가는데 큰 도움이 된다.
자원봉사는 또 우리에게 어떤 긍정적 효과를 전하는지 곰곰이 생각해 봤다. 내 경험에 의하면 봉사를 끝마치면 항상 명상을 하고 온 느낌을 받았다. 나는 주로 내가 관심이 가는 분야인 예술 관련된 곳에서 봉사를 진행했었는데 예술작품들이 전시된 공간의 특성상 고요함이 존재했다. 그런 고요함 덕분인지 내 마음속 깊은 곳까지 들어갈 수 있었다. 내가 처한 상황 불안감 갈증 목표의식 등 내 과거의 이야기들을 생각하며 계속해서 마음속으로 나와 대화를 진행했다. 물론 봉사를 계속하게 된 이유는 타인을 돕는다는 성취감과 뿌듯함이 들어서 봉사에 참여했지만 얻은 건 그 이상의 것들이었다.
이 책은 이야기식으로 구성돼 있기에 읽다 보면 자연스럽게 독자도 대화에 참여하게 된다. 이런 점에서 이 책의 재미난 요소라고 생각한다. 성장이라는 키워드가 자신의 마음을 울린다면 이 책을 추천하고 싶다.
이상 나는멋쟁이 서평 후기였습니다.
감사합니다.
이 포스팅은 책을 받아 직접 읽고 솔직하게 느낀 점을 작성한 글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