잘 될 운명, 잘 벌 운명
21세기북스 / 2023년 10월
평점 :
절판



안녕하세요. 나는멋쟁이 입니다.

건강한 삶을 위해 읽어본 책 '잘 될 운명, 잘 벌 운명'도서 서평 기록을 남겨보겠습니다.


지은이

김동완

펴낸곳

21세기북스

디자인

[★]규(표지)

푸른나무(본문)

표지 디자인 만족도

★★★★★


이 책은 사주 명리 전문가가 알려주는 사주에 대해서 여러 가지 사례를 빌려 쉽게 풀어 설명해 주는 책인 것 같다.

표지 디자인은 황금색 구체가 있고 5각형이 있는데 그 위로는 사각형이 위치해 있다. 이는 무엇을 나타내려 했을까? 나는 잘 모르겠다. 어떤 의미인지 물어보고 싶어진다. 색감 사용은 전체적으로 깔끔했다.


서울역 노숙인을 말끔한 정장 차림으로 위장시켜 방송국에서 데려와 사주를 물어본 에피소드가 나온다. 그런데 그는 배부르고 등 따뜻한 것을 전혀 구하지 않아 보인다고 판단했다. 이런 건 어떻게 알아보는 것일까? 이쪽에 관심이 없는 나로서는 궁금증을 유발한다.

곳 모습은 말끔하게 했다고 해서 숨길 수 있는 게 아닌 것일까? 사주 그것은 대체 어떤 것이기에 사람들이 돈을 지불하고서라도 보려고 하는 것일까?라는 생각이 든다.


SNS의 문제점이 이 책에도 소개된다. 과장된 모습이 비치며 그것을 부러워하고 질투하고 시기하게 되며 SNS에 몰입하게 되고 현실 세계는 점차 멀어지는 인생..

크랩 멘탈 키티라는 현상은 처음 안 사실이다. 양동이에 잡힌 여러 게들 중에 한 마리가 탈출하려 들면 그 탈출하려는 게를 붙잡아 못 나가게 한다고 한다. 게들이 이런다고? 처음에는 좀 웃기기도 하고 놀랐다.

왜 다 같이 양동이를 탈출할 순 없는 것일까? 게들도 이런 이기심을 가지고 있는데 그보다 더 지능이 높은 인간은 어떨까.. 조금만 잘못하면 크게 공격하고 3명에서 2명이 되는 순간 1명의 뒷담을 하고 왜 이런 세상이 펼쳐지는 것일까? 수많은 영화나 콘텐츠 속에서도 협동하지 않아서 다 몰락하는 장면이 많이 소개된다. 초연 결시대에 머물고 있는 우리 모두는 인터넷보다는 현실 세계에 집중하도록 노력해야 할 것 같다. 지하철만 봐도 모두가 중독 증상을 겪고 있다. 잠시도 가만히 못 있게 노의 도파민 자극을 요구하기 때문이다.


친구가 되는데 4가지 조건이 있다고 한다. (1 밀접성 2 유사성 3 보상 4 외모성)우선 소통을 하기 위해서는 어딘가에서 만남이 있어야 가능하다. 자신과 비슷한 위치나 결이 비슷한 사람과 어울리는 건 주위를 보면 한눈에 이해 가능하다. 그리고 서로의 이야기를 들어주며 맞장구치는 것, 칭찬 등이 이루어지면 더욱더 그와 대화하고 싶어진다. 외모를 안 본다는 사람은 인터넷상으로만 들어보았다. 현실에서는 한 명도 보지 못했다. 결국 첫 만남에서 미인, 미남이면 후광효과가 있기에 친해질 % 가 높아진다는 것이다.

하지만 인간은 인간에게 상처를 줄 수 있고 파괴시킬 수도 있다. 그러기에 사람들은 본능적으로 인간관계에서 질이 좋지 못한 사람은 만나지 않으려 하는 것 같고 자신에게 피해를 주거나 공격을 하는 인물이 있다면 그 역시 자연스레 멀어지게 된다.

사람은 본인의 참모습은 알고 있음에도 타인에게는 가면을 쓰고 다르게 행동하고 속으로 시기 질투를 하면서 겉으로는 웃고 있다. 인간관계는 참으로 어렵다. 누가 내 편이고 누가 적인지 알기 어려운 세상이다. 그럴수록 타인보다 자기 자신을 먼저 알 아야 할 것 같다. 자기 자신을 모르는데 타인을 어떻게 판단할까?

남을 내 사상으로 주입하려고도 하지 말고 타인의 사상을 내 마음까지 침투하게 두지도 말아야 한다. 이 넓은 지구에 결이 같은 사람이 몇이나 될까? 그냥 다름을 인정하고 내 인생에 몰두해야 할 것 같다. 사람과 사람이 만나면 스트레스가 발생할 수밖에 없다고 본다. 본능이 피하고 싶다면 피해도 좋다. 나를 먼저 지켜내자!

이 책을 다 읽는 데엔 3시간이 걸렸다. 삶을 살아가는 데 있어서 다양한 사례를 설명하면서 정보를 주는 책이라 재밌었다.

동양 철학의 멋을 느껴보고 싶은 자

사주 오행 성공학이 궁금한 자

운명 사용설명서를 알고 싶은 자

인생을 잘 살아보고자 뭐든 알아보고 싶은 모든 이들에게 이 책을 추천한다.

이상 나는멋쟁이 서평 후기였습니다.

감사합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