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자의 심리학 - 당신은 얼마만큼의 돈을 다룰 수 있습니까?
새라 뉴컴 지음, 김정아 옮김 / 카시오페아 / 2023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안녕하세요. 나는멋쟁이 입니다.

건강한 삶을 위해 읽어본 책 '부자의 심리학'도서 서평 기록을 남겨보겠습니다.


지은이

세라 뉴컴

옮은이

김정아

펴낸곳

카시오페아

디자인

-

표지 디자인 만족도

★★★★★

이 책은 인지심리학과 행동경제학을 활용하여 돈을 다루는 능력을 익히는 법을 알려주는 돈과 부와 관련된 책인 것 같다.

표지 디자인은 미국돈하면 생각나는 벤자민 프랭클린이 나온다. 얼마만큼 돈을 다룰 수 있냐고 질문하는 문구는 독자에게 강한 자극을 준다.



돈은 개개인에게 다양한 의미로 남겨진다. 개개인만의 성정환경 주위 배경 자신의 노력 등 모든 게 연결되어 있고 이 기억정보들이 다양하게 작용하며 돈을 바라보는 태도 또한 달라진다.

나에게 돈은 가지면 가질수록 더 갈망하게 되고 없으면 없을수록 불안과 비참함이 다가오는 알 수 없는 존재이다. 정답이 있고 없고를 떠나서 아직 나는 돈을 이 정도로만 생각한다.


돈에는 다양한 심리가 얽혀있다. 그 비밀을 파헤치기 위해서는 재무 심리학, 행동심리학 등의 학문의 이론을 활 영하여 실제 연구를 진행한 학자들의 말을 들을 필요가 있다. 연구에서 얻은 통창을 독자에게 써먹을 수 있게 알려주겠다고 한다. 단 이 정보들을 배웠을 때 실제적으로 활용하지 않으면 안본 것과 마찬가지이다. 다음 페이지가 궁금해지는 순간이었다.


대학을 다녀본 사람이라면 학자금 대출이란 걸 경험해 봤을 수도 있다. 책에서 자신의 가치를 높이기 위해서 빌리는 사례는 좋은 빛이라고 말한다. 그럼 나쁜 빚은 어떤 것인가? 차량 할부, 신용카드, 백화점 카드 사용액이 모두 소비자 부채로 분류되며 이런 빚은 독자에게 해롭다고 전한다.

남의 시선을 의식하고 남에게 잘 보이려고 물건을 구매하는 자들이 할부로 구매를 하면 중독의 늪에 빠지기 쉬울 것 같다. 그러니 자신의 가치를 높이기 위해서 꼭 필요하다고 생각하는 것 중에서 감가상각의 리스크가 크지 않는 제품을 사는 것도 좋은 방법이라고 생각한다.

돈은 왜 담으면 담을수록 더 담고 싶고 빈 그릇을 보면 불안해질까? 아직 돈의 정의를 내리진 못하겠다. 내가 덜 자라서 그런 것일까?..

이 책을 다 읽는 데엔 3시간 30분이 걸렸다. 돈에 관한 다양한 연구와 심리를 알려주는 건강한 책이라고 표현하고 싶다.

돈을 흥청망청 사용하는 자신의 현실에 불만족 중인 자

돈을 잘 관리해서 건강한 소비를 해보고 싶은 자

돈에 관한 다양한 연구결과를 알고 싶은 자

돈을 다르며 끌려다 나니는 인생에서 벗어나고 싶은 모든 자들에게 이 책을 추천한다.

이상 나는멋쟁이 서평 후기였습니다.

감사합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