넛지 경제학 - 후회 없는 선택을 위한 37가지 비밀
히라노 아쓰시 칼 지음, 임해성 옮김 / 서울경제신문사 / 2023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안녕하세요. 나는멋쟁이 입니다.

건강한 삶을 위해 읽어본 책 '넛지경제학'도서 서평 기록을 남겨보겠습니다.

지은이

히라노 아쓰시 칼

옮긴이

임해성

펴낸곳

서울경제신문

디자인

앤드디자인

표지 디자인 만족도

★★★★★


이 책은 현대인들의 무분별한 지출을 말하며 어떻게 자본을 관리해야 하는지를 알려주는 책인 것 같다.

표지 디자인은 만화 캐릭터 느낌을 살려서 이해하기 쉽게 디자인되어 있다. 자칫 무거운 느낌을 줄 수 있는 경제학을 조금 더 친숙한 느낌으로 포장한 느낌이다.


점심을 먹으러 회사 근처 음식점을 자주 갔었는데 메뉴판을 보면 가끔 결정을 못 하고 시간을 지체할 때가 생겼었다. 그런데 또 어떤 식당에서는 메뉴를 바로 고르며 시간을 아낄 수 있었다. 이 두 식당의 차이를 생각해 보니 메뉴판이 간소화되어있고 결정하기 쉽게 디자인된 음식점과 그렇지 않은 곳의 차이라고 생각한다.


흔히 모든 나라에 마케팅에 적용되는 뒤에 100원을 빼서 싸게 보이려는 것 이제 대부분의 사람들은 알고 있는 점이다. 그런데 구매를 안 하기란 어렵다. 10000원과 9900원의 차이는 100원 차이지만 그 효과는 거대하다. 하지만 중고장터 앱으로 물건을 팔 때에는 10000원을 =>9900원으로 낮춰도 통하지 않는다. 그 이유를 곰곰이 생각해자면 중고장터는 가 선비족들이 많으며 100원으로 만족하지 못한다. 이런 심리는 어떤 심리인지 궁금해지는 시간이다.


이 책 보면 볼수록 내가 왜 그동안 돈이 새나갔는지 알려주는 느낌이다. 첫 달 무료를 이용해 보니 너무 만족스러웠고 프리미엄을 결제한 적이 있다. 이게.. 소유한 물건에 애착이 생기면 쉽게 못 버리는 심리 현상이라니.. 우프다.

이 책을 다 읽는 데엔 2시간이 걸렸고 마케팅 공부도 되면서 동시에 자산관리를 할 수 있는 노하우를 주는 경제학 서적같이 느껴졌다.

경제학이 어려워 헤매고 있는 자들

나의 자산이 지출로 계속 이어지는 자들

돈을 아끼고 싶지만 마음대로 되지 않는 자들

내 돈이 그동안 왜 빠져나가야만 했는지 알고 싶은 모든 자들에게 이 책을 추천한다.

이상 나는멋쟁이 서평 후기였습니다.

감사합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