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눈 그냥 내가 좋아! - 혀땳은앙꼬와 친구들의 특별할 것 없는 일상 속 귀여운 행복 찾기
꼬맘 지음 / FIKA(피카) / 2023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안녕하세요. 나는멋쟁이 입니다.

건강한 삶을 위해 읽어본 책 '나눈 그냥 내가 좋아!'도서 서평 기록을

남겨보겠습니다.


지은이

꼬맘(그림)

펴낸곳

피카

디자인

호우인

표지 디자인 만족도

★★★★★


이 책은 이모티콘으로 탄생하고 기능을 했던 혀땳은앙꼬와 친구들의 일상을 보여주는 책인 것 같다. 캐릭터들의 일상 이야기라니 부담 없이 읽으면 될 것 같다.

표지 디자인은 누가 봐도 귀여운 캐릭터가 브이를 하고 있다. 배경색과 캐릭터의 색상이 조화롭게 디자인돼 있다. 깔끔하다.


살다 보면 기분이 좋지 못할 때가 있다. 인간관계건 자신이 무언가 실수를 한날 길을 가다 넘어지거나 무수히 많은 상황들이 발생할 수 있다. 오늘 하루는 어떤 일이 벌어질지 모른다. 하지만 이유를 모르겠는데 기분이 우중충 한 날도 있다.

이 캐릭터의 하루는 그러한 날인 것 같다. 초코우유 한 개와 마카롱 한 세트 사주고 싶다. 씅내는 것도 귀엽네

이 캐릭터 보면 볼수록 매력적이다. 뭔가 진지한 면이 있는 것 같고 뭔갈 하려고 생각하면 바로 해야 하는 성격인 것 같다. 이런 캐릭터가 실제로 친구로 존재했다면 얼마나 좋을까 비현실적인 이야기지만 곁에 두고 싶은 귀여운 캐릭터다.

집에 강아지와 고양이가 있지만 소통하기가 어렵다. 가끔 동물도 말을 하면 어떤 기분일까라는 생각을 해봤다. 그럴 수는 없지만 말이다.

이 캐릭터 보면 볼수록 매력적이다. 뭔가 진지한 면이 있는 것 같고 뭔갈 하려고 생각하면 바로 해야 하는 성격인 것 같다. 이런 캐릭터가 실제로 친구로 존재했다면 얼마나 좋을까 비현실적인 이야기지만 곁에 두고 싶은 귀여운 캐릭터다.

집에 강아지와 고양이가 있지만 소통하기가 어렵다. 가끔 동물도 말을 하면 어떤 기분일까라는 생각을 해봤다. 그럴 수는 없지만 말이다.

발음이 참 볼수록 볼매네 꽈쟈가 필요해! 지금 당장! 혀 땳은 캐릭터 너무 귀엽다. 작가님은 이 캐릭터를 어떻게 만들었을지가 궁금해진다. 분명 뭔가에 영감을 받았을 법하다. 캐릭터의 소소한 일상을 바라보면서 느껴지는 감정은 분명 실제로 존재하지 않는데 내가 옛날에 만났던 것 같다. 왜 이런 기분이 드는지는 모르겠다. 친근하게 느껴진다. 인간의 일상과 닮아 있어서 일까?

이 책을 다 읽는 데엔 30분이 걸렸다. 대부분 그림과 코멘트여서 빨리 읽은 것 같다. 캐릭터의 일상을 보며 뭔가 모를 잔잔한 힐링을 얻었다. 나도 캐릭터를 디자인해서 이런 귀여운 책을 내보고 싶다.

혀딻은앙꼬와 친구들의 매력이 궁금한 자

이 캐릭터를 기존에 본 적이 있는 자

캐릭터들의 귀여운 일상을 들여다보고 싶은 자

그림이 많은 책을 좋아하는 모든 자들에게 이 책을 추천한다.

이상 나는멋쟁이 서평 후기였습니다.

감사합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