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질 수 있고 될 수 있고 할 수 있다 - 매일 아침 나를 일으킨 한 마디
에릭 토머스 지음, 박선령 옮김 / 포레스트북스 / 2023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안녕하세요. 나는멋쟁이 입니다.

건강한 삶을 위해 읽어본 책 '가질 수 있고 될 수 있고 할 수 있다'도서 서평 기록을 남겨보겠습니다.


지은이

에릭토머스

옮긴이

박선령

펴낸곳

(주)콘텐츠그룹 포레스트

디자인

김세민

표지 디자인 만족도

★★★★★

이 책은 자신의 꿈을 실현하는 과정에서 장애물들을 걷어내고 새로운 루틴설계와 새로운 방향으로 도약할 수 있게 도와주는 책인 것 같다.

표지 디자인은 긍정의 메시지를 전달하는 데 힘을 준 느낌이다. 빨간 색감은 속도감이 느껴지게 디자인된 게 눈에 띈다. 깔끔하다.


자신의 단점은 흔히 부끄러워 속에 감추고 꺼내려 하지 않는다. 그것이 노출되었을 시 타인에게 자신이 노출되었다고 느끼기 때문인 것 같다. 자신의 속에 감춰두고 자신만이 아는 단점들 수도 없이 많을 것이다. 인간은 완벽할 수 없다. 완벽하게 보일진 몰라도 흠이 존재한다.

하루 루틴을 설계하고 그 설계대로 완벽히 실천하는 자는 극히 드물 건데.. 아니 난 어느 정도 해당이 된다. 내 삶을 계획은 잘하지만 지키는 데엔 애로사항이 많다. 왜일까 곰곰이 생각해 본다. 욕심이 너무 지나치거나 조바심에 루틴을 설계할 때 너무 무리하게 작성하는 감이 있다.

그러다 보니 이루기는커녕 도중에 멈춘 적이 많다. 내가 책임지지 못할 일을 계획하고 그 계획에 책임을 저버리고 도주한 셈이다. 오늘 나의 단점을 기록해 봐야겠다. 그러면 돌파구는 더 자세히 보일 것 같다.

그리고 실천할 수 있는 루틴을 설계해야 할 것 같다.



인간관계 중 가장 어려운 게 외부의 부정적인 소음을 제거한 느 일이다. 나만의 고유 주파수에 연결해서 그 소음을 따라가야 하는데 왜 자꾸만 부정적인 소음들이 나를 방해하는 것일까? 현대 사회는 소음이 너무 지나친 것 같다. 틈만 나면 타인이 뭘 하는지 궁금해하고 참견하려 든다. 나는 그들에게 물어보고 싶다. 당신이 이룬 업적이 무엇인가? 자신의 인생을 살아가는가?



저 빨간 문구가 참 인상적이다. 지식을 통해 삶을 통제할 수 있다? 그 반대로 생각해 보면 통제 당할 수도 있을 것 같다. 사회 교육체계가 어떤 울타리를 설치해 놓냐에 따라서 학습자는 그 울타리 속에 갇힐 위험도 있다. 특히 코로나19 반강제 접종이 그 예이다. 뉴스로 과장된 실험 결과도 아닌 지식을 퍼나르고 전 국민이 반강제적으로 연구결과로 입증되지 않은 약물을 접종 받았다. 이에 따르지 않으면 출입을 제한하고 회사에서는 눈치를 보이게 만들어 놓았다. 안 맞으면 그냥 사회생활하지 말아라는 뜻같이 느껴졌다.

지식은 대중을 통제하고 이용하는 데에도 사용된다고 생각한다. 이 지식은 잘 사용하면 득이 되고 살짝 비틀어 타인을 조종까지 할 수 있는 무시무시한 위력을 지니고 있다. 그러기에 사회 시스템을 아는 것도 중요하다고 느낀다. 자유를 존중받아야 하는 사회에 백신을 반강제적으로 접종 받아야 하는 것 자체가 아이러니했다. 예로 든 행위가 국민 전체를 보았을 때 위험도를 낮추는 이유로 생각해 봤을 때는 무조건적으로 잘 못 되었다라고는 할 수 없지만 '자유롭게 선택해서 맞으십시오'라는 문구는 못 본 게 조금 아쉽다.

이처럼 지식을 활용해 막대한 일을 벌일 수 있음을 다시금 느낀다. 지식의 힘은 강하다. 그리고 무섭다.

이 책을 다 읽는 데엔 2시간 50분이 걸렸다. 읽으면서 내 삶에 도움이 될 부분들이 많았다. 하지만 실천하지 않으면 아무 소용 없듯이 오늘부터 한 가지라도 실천해 보고자 한다.

현재 자신의 꿈을 향해 가고 있으나 몰려오는 불안감에 고통받는 자

자기 계발서를 보고도 실천이 잘되지 않았던 자

타인의 잡음 때문에 내 꿈에 도전하지 못하고 있는 자

회사에 출근하면서 자꾸만 내 꿈이 생각 아이러니 한 자

실천하고 싶거나 새로운 것에 도전하고 싶은 자들에게 이 책을 추천한다.

이상 나는멋쟁이 서평 후기였습니다.

감사합니다.



가질수있고될수있고할수있다,에릭토머스지음,박선령옮김,포레스트북스,컬처블룸,컬커블룸서평단,자기계발,학생,직장인,불안감,심리,행복,성공,책추천,도서추천,추천도서,신간추천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