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가미 다카히로가 알려주는 환상의 손 그리는 법 - 한눈에 압도하는 독보적 작화법 가가미 다카히로가 알려주는 손 그리는 법
가가미 다카히로 지음, 김종완 옮김 / 이아소 / 2023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안녕하세요. 나는멋쟁이 입니다.

건강한 삶을 위해 읽어본 책 '가가미 다카히로가 알려주는 환상의 손 그리는법'도서 서평 기록을 남겨보겠습니다.



지은이

가가미 다카히로

옮긴이

김종완

펴낸곳

이아소

디자인

황경성

표지 디자인 만족도

★★★★★



이 책은 애니메이션 그림 스킬 중 손 그리는 법에 특화되어 있어 그림을 취미 혹은 업으로 삼는 자들에게 많은 도움을 줄 것 같은 책이다.

표지 디자인은 손에 관련된 책답게 손그림 스킬이 조금 소개되는 듯하다. 손이 상당히 크게 그려져 있는데 임팩트 부분에서는 독보적인 것 같다. 그냥 이 책은 손 그 자체라는 걸 표지에서부터 보여준다.


손 그리기는 드로잉을 해본 사람이라면 한 번쯤은 그려봤을 것이다. 하지만 그릴 때마다 정확한 위치와 특징을 살리기란 쉬운 게 아니란 걸 느꼈을 것이다. 나 또한 그렇게 느꼈다. 손 그리기 정말 단순한 작업 같지만 그려보면 관절이 어떤 작용을 하며 마디의 길이는 대략 이정 도고 생각해야 할 부분들이 상당히 많다.

이 책에는 드로잉을 하는 사람들이 원하는 처음부터 끝까지 알려주며 디테일하게 지식을 습득할 수 있게 설명해 준다. 순서가 있고 그 순서를 따라 그리다 보면 작품이 완성된다. 단기간 스킬을 배우는 데에 효과적인 것 같다.



그냥 드로잉만 나온 게 아니라 손에도 그림자가 음영이 존재하는데 그러한 점을 실제 드로잉을 통해 알려주니 이해도가 상당히 높은 것 같다. 라인만 살아있는 그림에 그림자까지 더해지면 그림의 퀄리티가 확실히 사는 것 같다. 누구나 배우기 쉽게 친절하게 알려주는 게 이 책의 장점이다.




작가가 직접 독자를 위해서 자신의 손을 찍어 남겨 놓았는데 연습할 때 굉장히 도움이 많이 될 것 같다. 과거 드로잉을 처음 입문할 당시에 내 손을 보며 그림을 그리곤 했는데 그런 작업 거쳤더니 이해가 확 되는 경험을 한지라 작가의 이러한 배려는 독자에게 편리성을 제공하는 동시에 기초를 탄탄하게 하려는 의도로 보인다.

무엇이든 기초가 탄탄해야 그 위 단계로 갈 수 있듯이 이 책을 통해 손 그리기 기초 테크닉을 연습한다면 누구나 손을 그리는 데에는 문제없을 것 같다. 손 그리기에 완전히 특화된 책이다.

그려져 있는 손 그림들을 보면 감탄이 나올 정도로 따라고 그리고 싶게 만드는데 이 작가는 손을 정말 잘 그리는 게 느껴져서 배우고 싶다는 생각이 계속해서 들었다. 동기부여가 확실히 되는 것 같다.


이 책을 보고 따라 그려보니 확실히 아무것도 모르고 그릴 때보다 좋은 것 같다. 손그림은 이 책을 보고 연습해 봐야겠다. 총 다 읽은 시간은 1시간 20분가량 들었다. 앞으로 요긴하게 사용할 것 같다.

손 드로잉 실력을 키우고 싶은 자

손 드로잉을 어떻게 시작해야 할지 모르겠는 자

손을 활용해서 다양한 그림을 그리고 싶은 자

손그림 관련해서 필요할 때마다 꺼내 사용하고 싶은 자

그림 그리기가 취미인 자들에게 이 책을 추천한다.

이상 나는멋쟁이 서평 후기였습니다.

감사합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