삶이 이토록 가벼울 줄이야!
신민정 지음 / 미래북(MiraeBook) / 2023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안녕하세요. 나는멋쟁이 입니다.

건강한 삶을 위해 읽어본 책 '삶이 이토록 가벼울 줄이야'도서 서평 기록을 남겨보겠습니다.


지은이

신민정

펴낸이

임종관

펴낸곳

미래북

편집

정윤아

디자인

연:우

표지 디자인 만족도

★★★★★






























이 책은 타인과 친해지는 것이 아니라 자신의 마음과

대화를 통해 여태 몰랐던 자신과 만날 수 있는 책인 것 같다.

작가님이 100일 동안 절에 들어가 생활하며

자신과 대화를 통해 얻었던 소중한 경험을 책에 담은 듯하다.

표지에 띠가 없어서 너무 좋다.

띠가 있으면 오히려 그것을 소장해야 하나 버려야 하나

온갖 생각이 다 들기에 없어도 무방하다고 생각한다.



이 책의 장점은 읽다 보면 귀여운 일러스트와

물음에 나의 생각을 적어보는 부분이 있는데

이러한 디자인 덕분에 책을 읽고 끝나는 게 아니라 대화를 직접 해보며

나와 조금이라도 더 친해질 수 있게 만들어주는 역할을 하는 것 같다.

선택에는 책임이 뒤따르고 선택에는 불행도 다가오는데

불행이라고 해서 삶이 완전히 끝나는 건 아니다.

오르막길이 있다면 내리막길도 있고 좌우 길도 존재한다.

어디로 가든 우리는 끝내 목적지에 도달하게 되는 것 같다.



현대 사회에는 타인과 지나친 경쟁, 타인의 시선을 과도하게 신경 쓰며

자신의 색을 잃어버리는 사람들이 늘어나는 것 같다.

물론 내 생각도 틀릴 수 있다.

하지만

이런 시대일수록 자신의 자아와 대화는 어려우면서도 반드시

진행해야 하는 미션인 것 같다.

자신의 자아가 저 일러스트의 모습이라면

그냥 지나칠 것인가?



내 인생에서 가장 힘든 순간은

늘 현재인 것 같다. 행복도 잠시 힘든 순간은 계속

나를 찾아온다. 힘든 순간을 없앨 수는 없을까?

태어날 때부터 우리는 나의 선택이 없이

세상 밖으로 내 던져지는데.. 어쩌면 그 순간부터 힘든 순간은

시작되는 게 아닌가 생각한다.

우리는 부모를 고를 수도 태어나고 싶지 않을 수도 아무런

선택권이 없는 채 태어난다.


인간은 홀로 살 수 없는 것 같다.

관계를 이어나가야 하고 그 관계 속에서 갈등과 행복이 동시에

찾아오고 그 양날의 상황들을 어떻게 극복하냐가 인생에서의

성숙도가 쌓이는 것 같다. 앞으로 나아가려면 반드시 극복이라는 건 필연이다.

자신이 힘이 들 때 혼자 끙긍 앓는 건 결코 좋지 않다고 생각한다.

누군가에게 용기 내서 말하는 게 쉽지만은 않지만

도움을 요청하는 것도 지혜이다.

인생에 내가 힘들 때 힘들다고 표현할 수 있는

친구가 한 명이라도 있으면 괜찮다고 생각한다.

이 책은 여러모로 '나'를 돌아보게 만든다.

사실 '나' 자신에게 '나'란 존재는 그 누구보다도 중요해야 한다.

'나'라는 사람을 통제하는 삶

내 생각에 끌려다니지 않는 삶

이번 기회에 이 책을 통해 '나'자신을 들여다보는 게 어떨까?

내가 잘 살고 있는 게 맞을까?

나는 여기까지야..

행복한 게 어떤 삶일까?

난 불행해

난 틀렸어

라고 생각하는 분들에게 추천할 만한 책이다.

이상 나는멋쟁이 서평 후기였습니다.

감사합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