별숲 음악회 웅진 세계그림책 256
사이토 마키 지음, 고향옥 옮김 / 웅진주니어 / 2024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밤하늘을 수놓은 별의 소리에 가만히 귀 기울여 본 적 있으신가요? 반짝이는 별들을 눈으로 바라본 적은 있지만 어떤 소리가 들릴지 상상해 본 적은 없었는데요. 별이 연주하는 소리를 아름답고 맑게 그려낸 그림책 '별숲 음악회'를 보면서 그 소리들을 상상해 보았어요.

웅진주니어 어린이 신간그림책 '별숲 음악회'는 별이 연주하는 소리를 아름답고 맑게 그려낸 그림책입니다. 쏟아지는 별빛의 향연을 어둠 속에서 울려 퍼지는 별들의 멋진 음악회로 그려냈어요. 지휘자인 별, 별숲 음악단, 발레리나 별까지 말이에요.

별들이 제자리에서 힘껏 빛을 내뿜으며 반짝반짝 일렁이는 모습은, 마치 다양한 악기로 하나의 연주를 뽐내고 있는 것 같아요. 별이 빛나는 밤하늘 아래 산꼭대기의 아름다운 상상의 세계로 같이 떠나볼까요?

그 세계에서 보이지 않는 아름다운 것, 평소 잊고 지나친 소중한 것들을 마음속에 넉넉히 채울 수 있을거에요. 아이와 함께 이 그림책을 함께 읽으며 상상의 나래를 펼치고 꿈을 키우며 마음을 주고 받는 풍부한 시간을 경험해 보실 수 있어요!

어느 날 아이들과 저에게 '별숲 음악회 초대장'이 날아왔습니다. 초대장에 적힌 문구대로 별의 파동을 만든 '반짝 반짝 작은별'을 들어보았어요. 곧 잔잔한 음악에 마음이 차분해지고 밤하늘에 반짝이는 별들이 연주하는 모습이 상상이 되었어요. 아이들은 포치가 연주하는 것일까 하며 궁금해 하기도 했답니다.

별들의 음악은 어떤 음악일지 상상하며 이야기 나눠보았어요. 아이들은 저에게 짙은 파랑의 깊고 깊은 심해바다와 같은 하늘에 반짝이며 굴러가는 구슬같은 음악같다고 이야기 해주었어요. 마치 그 모습이 별숲 음악회의 모습인것 같아 그림으로 그려보았습니다.

아크릴 물감으로 쓱쓱, 심해 바다와 같은 밤하늘을 그려보았어요. 파랑, 검정, 흰색 만으로 반짝이는 별의 음악을 표현해 볼 수 있었어요. 귀여운 포치의 모습도 잊지 않고 그려보았답니다. 아이와 함께 반짝반짝 작은별 음악을 들으며 책을 읽고 음악회에 울려퍼지는 음악을 상상해 보세요!

출판사로부터 해당도서를 제공받아
직접 읽고 솔직하게 작성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