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론이 좋아요 - 어린이를 위한 토론 책
김정순.이영근 지음, 조하나 그림, 초등토론교육연구회 / 에듀니티 / 2017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책을 받고 읽어보고 한 번 더 읽어봤어요.

아이들이 쉽게 읽을 수 있도록 맞춰준 덕분인지 저도 쉽게  볼 수 있었어요.

토론과 토의에 대해 이해하는 것을 시작으로 해서

말을 잘 하는 법, 이에 못지않게 상대의 말을 잘 들어주는 법을 익히고

실제 토론을 하는 요령까지 잘 볼 수 있었어요.

 

저는 애초에 말을 잘 해봤으면 해서 이 책을 보고 싶었던 건데

이 책은 책 제목 그대로 토론에 중점을 둔 책이었어요.

아직 토론 대회까지 활용할 일은 없지만

일상적으로 교실에서 발표를 할 때부터 도움이 될 내용들이 들어있네요.

 

제가 보고 있었더니 아이도 재미있다고 읽어서

저보다도 아이에게 도움이 되었으면 하는 마음으로 보고 있습니다.

좋은 책은 여러 번 읽어보고 싶은데 이 책도 한 곳에 잘 놔두고 간간히 봐야겠어요^^

 

[말 잘 하는 법 ㅎㅎ]

 

 

[말 잘 하는 법 못지않게 중요한 잘 듣는 법 tip]

 

 

 

 

네이버 도치맘 카페에서 책을 받아보고 아이와 함께 읽어본 감상입니다.

아이가 책 내용이 재미있다고 자주 봐서 저도 좋으네요 ㅎㅎ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