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ho? Special 문재인 (일반판) Who? Special
김승민 지음, 김광일.툰쟁이 그림, 경기초등사회과교육연구회 감수 / 다산어린이 / 2017년 3월
평점 :
절판


요즘 들어 관심이 더 가는 인물을 책으로 볼 수 있다는 것이 좋아서 보게 되었다.

그런데 이런 내 생각과는 별도로

당대의 인물과 역사를 다룬 책을 보는 것이 편치 않을 수도 있다는 걸 알게 되었다.

이 책을 읽고 있으니 주변의 극과 극인 반응들이 의식되어서

내용을 집중하는 게 어렵기도 했다는 뜻이다.

아이들 대상이라 더 그러는 걸까?

문재인이라는 개인이 어떤 사람인지 알아보고 싶었는데...

어쨌든 그런 호기심을 가진 나에게 개인적인 에피소드를 많이 다룬

Who? 책이 많은 도움이 되었다.

위인전을 읽고 아이들에게 읽히는 이유가

한 개인의 일생을 보고 본받을 점을 찾기를 원하는 것이니

이는 비단 문재인 편이 아니더라도 Who? 시리즈 전반에서 장점이라 생각한다.

문재인 편은 솔직히 내용 절반이 노무현 전 대통령의 이야기인 듯한 느낌이었다.

아무래도 두 사람과의 관계가 특별하기 때문이리라.

책을 읽으면서 문재인이라는 개인에 대해 이해할 수 있어서 좋았다.

위에서도 썼듯이 실제 인물의 생애를 통해 본받을 만한 점을 일깨워주는 게

Who? 시리즈의 장점이라 생각하는데

이렇게 나와 같은 시대를 살고 있는 인물에 대한 스토리를 읽는 동안

이야기 자체에만 집중하기 어려웠던 이유는

그가 다름 아닌 주목받는 정치인이기 때문이리라.

사람이 먼저라는 이 사람이 자신의 꿈을 이룰 수 있을까?

우리에게도 중요한 그의 미래가 앞으로 어떻게 뻗어나갈지

책을 읽으며 내내 생각해보고 있었다.

 

미래를 꿈꾸게 하는 책을 읽었다.


댓글(1)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sunny 2017-03-26 21:08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네이버 Who? 카페에서 책을 받아보고 읽어본 감상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