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형맞짱 초등 수학 3-1 (2017년용) - 하루 4쪽의 기적! 유형맞짱 초등 유형맞짱 수학 (2017년)
미래엔 교육콘텐츠연구회 엮음 / 미래엔 / 2015년 9월
평점 :
구판절판


 

[유형맞짱] 교재 이름 그대로 다양한 유형을 접할 수 있다는 걸까? 하면서 봤는데요.

여러 문제 중에서

답을 미리 보고 답이 맞는지 확인하는 과정을 통해

문제를 해결하는 전략이 독특하네요.

분석하고 전략을 세워서 풀어보는 과정이

문해길(문제해결의 길잡이)과 유사하네요.

[유형맞짱]에서도 도입했나봐요.

 

3학년 1학기는 세자리수의 연산으로 1단원을 시작해요.

개념 이해 부분에서 방법을 알아보면 바로 개념을 이해하는 문제가 나오네요.

그리고 여러 유형의 문제들이 이어지지요.

연산 단원에서도 실생활과 연결되는 문제들이 많이 나와요.

문제를 잘 읽어야 해결할 수 있으니 독해력을 연습할 좋은 기회네요.

서술형 문제에 대한 우려를 많이 들어서

이렇게 많이 연습해보면서 서술형에 익숙해지면 좋겠어요.

 

학습계획표에 나온 진도대로 하기에는 무리가 좀 있었어요.

개념 이해 부분이 있어서 학습하기가 나은 부분도 있지만

하루 4쪽의 진도가 가능한 건 기본 개념 문제 정도일 것 같아요.

해결 전략 익히기나 단원 평가 부분은 아무래도 풀어볼 문제 수가 많으니까요.

사실 이건 어떤 문제집이든 같은 고민인 것 같아요.

하루라도 밀리기 시작하면 더 난감하지요 ㅋ

 

예상 팁은 처음에는 안 보이도록 가려두는 것도 좋을 듯 해요.

해결책을 생각하기 전에 그 부분을 먼저 보려 하게 되거나 의존할 수 있을 것 같아요.

 

 

아직 학기 전이라 진도를 크게 생각하지 않고 전체적으로 보려고 노력했어요.

일단 1단원만 문제를 풀어본 감상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