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리셈 B1 - 두 자리 수 덧셈 원리셈 시리즈
천종현 지음 / 천종현수학연구소 / 2014년 11월
평점 :
구판절판


좋은 연산 책으로 꾸준히 학습하게 하고 싶어서 원리셈을 시작했어요.

원리셈은 여러 가지 다양한 유형의 문제들이 재미를 줘서 그런지 재미있게 하네요.

B단계는 초등 2학년 과정인 것 같아요.

세자리수가 등장하면서 뛰어세기 개념이 나옵니다.

 

[뛰어세기 문제 유형]

 

 

사실 저는 뛰어세기라는 용어를 처음 들어서

먼저 저부터 이해하고 아이에게 설명해주었어요.

그런데 이런 건 아주 쉬운 편이고  

B단계에서는 자리 나누어 더하기와 몇 십 만들어 더하기가 등장해요.

지금 알고 있는 더하기 개념을 생각하며 그 원리를 알아보려 했는데 자꾸 어려워하더라고요.

 

쉬는 차원에서 미로 문제를 봤더니

이거는 앞 단계에서도 자주 해보고 또 좋아하는 거라고 알아서 풀어냅니다

[미로로 풀어보는 문제]

 

확실히 내용이 점점 어려워지고 있지만

기본적으로 문제마다 제시되는 설명/그림이 익숙해서 받아들이기가 좋아요.

앞 단계에서 재미있게 공부한 게 있어서 그런지

비슷한 유형의 문제가 나오면 풀어보려 노력합니다.

받아올림이 있는 문제와 세로셈들은 숫자가 커지긴 했지만 해본 유형이라 그런지

한 문제씩 숫자를 손가락으로 짚어가며 풀어봤어요.

1번 문제집부터 문제풀이 시간이 많이 늘었는데

그래서 앞 단계부터 해온 것을 다행으로 생각합니다.

 

​​

네이버 도치맘 카페에서 원리셈 D단계 출시 이벤트로 책을 받아보고 작성한 글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