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는야 프레젠테이션 발표왕
박민영.하남광.김민영 지음 / 한즈미디어(한스미디어) / 2015년 8월
평점 :
절판


사람들 앞에서 말을 할 때 저도 모르게 목소리가 떨리곤 했었어요.

초등 아이가 학급 친구들 앞에 나와서 발표하는 걸 쑥스러워하는 게

저를 닮은 것 같아서 당연하지 싶으면서도 막상 아쉬운 게 엄마된 마음이네요.

 

말 잘 하는 사람들이 너무 부러운 마음을 잘 알아줄 것만 같은 책 -

나는야 프레젠테이션 발표왕

 

저자들의 약력부터 기대감을 줘요.

 

프레젠테이션의 정의부터 시작해서 발표를 준비하는 실전 연습을 해보고

부록으로, 우리말사전처럼 헷갈리기 쉬운 표현들과 바꿔쓰면 좋은 말,

구별하여 쓰기 예제를 담았네요.

 

이제는 웅변대회라 칭하지 않는지

프레젠테이션 대회, 스피치 대회, 학생 토론 대회 등으로 소개되는

각종 대회들에 대한 정보가 저는 처음이라 그런지 인상적이었습니다.

아이가 고학년이 되면 점점 더 필요한 정보겠지요?^^

 

초등생을 위해 책 중간중간 내용을 설명하는 부분을 넣어주고

곳곳에 실전에 사용할 만한 조언을 넣어서

본 내용을 읽다가 참고자료처럼 볼 수가 있었습니다.

생생팁에서 소개되는 초등 고학년을 위한 발표 전략, 꽤 괜찮더라고요.

저같으면 벽보고 연습하기부터 시작해야 할 것 같은데

마음의 안정을 위한 복식호흡법, 발성호흡법 같은 세세한 내용도 좋았습니다.

 

스토리텔링이 화두인 요즘, 이 방법을 이용하여 연습을 하게 하는 란이 있어서

이것으로 말하기/발표 실전을 해보자는 취지인 것 같습니다.

초등생을 위해 아예 PPT 자료 하나를 예시로 두었으면 어떨까 싶은 생각도 드네요.

 

전반적으로, 발표를 위한 많은 것이 들어있는 책이라는 생각입니다.

아이에게도 중요한 내용이지만 저도 활용하고 싶어서 열심히 읽었네요^^

 

 

 

 

 

네이버 도치맘 카페에서 서평 이벤트로 책을 받아보고 쓴 글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