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쌤의 창의적 문제 해결력 수학 1.2학년 - 영재교육원 영재학급 관찰추천제 대비 초등 안쌤의 창의적 문제 해결력 시리즈 (2015년)
안쌤 영재교육연구소 엮음 / 매스티안 / 2015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수학하면 당연히 연산 문제를 생각했는데 이 책은 그런 편견?을 여지없이 깨버리네요.

 

1장에서는 로봇청소기의 이동경로를 알아보는데 과학 책 보듯이 읽었네요^^

무게를 익히는 2장에선 모빌을 만들어보고

3장에는 수학과 바둑이 만나다라는 주제로 바둑돌이 등장해요.

이 장에서야 수학책에서 다루는 규칙찾기를 하는 거구나, 하고

좀 쉽게 받아들일 수 있었어요.

4장에선 동전을 가지고 모양 구분을 해보네요.

 

책에서 제시한 융합인재교육 (STEAM)의 개념이 이런 식으로 수학에 적용되나 봐요.

 

각 단원마다 5가지 소단원으로 되어있는데

문제인식/문제해결/융합사고/탐구보고서/활동평가표까지 5단계의 소단원 중에서

융합사고 단계까지 가는 것도 벅차네요.

아직은 이런 구성을 따라가는 게 생소해서 그런가보다 하고 생각해요.

이런 방식에 익숙해지면 좋겠지요.

 

이해를 돕기 위해 정답 및 해설 란이 따로 있고

각 장에 필요한 부분마다 바코드를 찍으면 영상을 보여주는 해설이 있고

탐구보고서도 1장에는 예시가 되어있어서 문제를 해결하는 데 도움을 주네요.

 

영재교육원 영재학급 관찰추천제 대비라는 문구처럼

하나하나 생각해보고 직접 해봐야 하는 문제들같아요.

실제로 해보니 책의 의도대로 따라가는 게 쉽진 않지만

제시된 내용이 재미있어서 자꾸 들여다보게 됩니다^^

 

 

 

 

네이버 도치맘 카페에서 책을 받아보고 작성한 글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