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헌조.천종현 선생님의 천하무적 창의수학 연구소 1 - 수 편 한헌조.천종현 선생님의 천하무적 창의수학 연구소 1
한헌조.천종현 지음, 배소미 스토리, 김영진 그림 / 보랏빛소어린이 / 2015년 3월
평점 :
품절


초등학생 아이가 있다 보니 초등수학, 특히 스토리텔링에 관심이 많아요.

 

요새 수강하는 초등수학 관련 강좌에서 초등수학을 크게

1. 수와 연산

2. 도형

3. 측정

4. 문제해결

5. 확률과 통계

의 5개 큰 주제로 다룬다고 들었어요.

 

한헌조, 천종현 선생님의 천하무적 창의수학 연구소

가장 기초적인 부분인 수를 다루는 책이네요.

2편에서는 연산을 다룬다고 하는데 일단 1편인 수편부터 보게 되었어요.

 
수에 관해 10개 단원으로 나누었네요.

 

오랜만에 다시 수학책을 들여다보아서 그런지

저로서는 수학공부를 한다기 보다 재미있는 책 한 권을 술술 읽어가는 것 같더군요.

요새 스토리텔링에 대한 얘기가 많아서 너무 궁금해서

스토리텔링이 접목되었다는 책을 읽어본 적이 있는데

예전 수학 교과서와 아주 많이 다른 느낌에 많이 당황했어요.

연산을 말로 풀었다는데, 식으로 써보면 쉬운 말이라는데

왜 이리 어렵게 느껴지는 걸까? 하는 의문이 들었고요.​

그래서 천하무적 창의수학 연구소를 보고 쉽게 이해를 해보고 싶었어요.

 

처음 수학을 익히는 아이들에게는 어떨지 모르겠지만

저의 경우만 한정하자면 책을 술술 읽어가면서 개념 정리를 할 수 있어서

아주 편한 책이었어요.

그래서 그럴까요? 아이에게 개념을 설명할 때도 더 쉽게 할 수 있었어요.

일상생활에서 수학 개념을 익히자는 스토리텔링 수학의 목표처럼

그야말로 일상에서 일어나는 상황을 다룬 내용이 재미있었고

아이와 함께 읽어가기도 편했습니다.

 

1단원에서는

수의 활용법을 알려주는 부분이 참 마음에 들었어요.

 

예가 잘 제시되어 있어서 아이에게 똑같이 예를 들어주니

저도 말하기 편하고 아이도 바로 이해하더라고요.

 

개인적으로, 저는 10단원도 좋았어요.

어느덧 무심코 넘기던, 수와 숫자의 차이를 아이에게 설명하려면 어려울 것 같은데

개념 정리를 해주니 골치아플 필요없이 큰 도움이 되네요.

 

오래 전에 알던 개념들을 다시금 정리할 수 있어서 너무 좋았어요.

아이에게 설명해주기 쉽다는 게 이 책을 읽은 보람이 크네요.

 

 

 

 

이 리뷰는 네이버 도치맘 까페에서 책을 제공받고 열심히 읽어본 후에 쓴 글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