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딤돌 독해력 수능독해 3 (예비고~고등) (2023년) - 글쓴이를 넘어 출제자를 예측하는 실전대비 독해 학습 디딤돌 독해력 수능독해 (2023년) 3
나태영 외 지음 / 디딤돌 / 2023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올해 수능이 어떻게 될지, 저의 아이에겐 아직 멀었지 싶은 지금이지만

벌써 궁금해요^^

특히 국어 과목이 어떻게 나올지 궁금해서

디딤돌에서 출시된 고등학생용 독해 교재 가장 상위 레벨이고

그래서 수능과 거의 맞닿아있을 같은

[수능독해] 레벨 3 자세히 살펴보고 싶어요.

.

아이가 초등 때부터 디딤돌 독해로 공부했어요.

처음엔 지문 보면서 저도 같이 놀랐는데요^^

초등용 교재라는데 쪽을 채운 분량! 읽어보는 것만도 힘들 같아요.

그래도 자꾸 보고 풀고 하다 보니 연습이 되는지

중등 교재로 올라와서 [생각독해] 곧잘 풀어요.

.

요즘 수능 모고 관련해서 여러 말들이 나오는 판이라

국어 독해는 꾸준히 가줘야겠다 자연히 다짐이 되거든요.

마침 이번 기말고사에서 선생님이 비문학 지문을 수능처럼 내셨는데

이런 부분이 어렵지 않았다 반응이 나오더라고요.

[생각독해]로도 다져주고 있다는 확신이 들었어요^^

그리고 다음 버전인 [수능독해] 미리 !해두는 거예요 ㅎㅎ

.

[수능독해] 현재 3권까지 나온 거로 알고 있어요.

[생각독해] 글쓴이의 생각을 파악해가는 연습을 하는 교재라면

[수능독해] 기출 문제를 보고

수능에 나오는 지문은 어떤 것인가?

문제를 출제한 이의 의도는 무엇일까?

이런 점들을 중점적으로 파고드는 교재인 같아요.

독해 연습을 넘어서 수능을 분석하는 교재라는 생각이 들었어요.

결국 모든 공부는 일단 수능을 향하고 있는 만큼

실전 파악하기에도 활용하고 싶어집니다^^


(출제자가 무엇을 물어볼지 파악하는 연습을 자연스럽게 할 수 있네요.)


.

지문을 읽고 나서 이런 질문 부분들을 생각해보며 문제로 넘어가는 게

이 교재의 핵심인 것 같아요.

.

긴 지문 읽어보며 연습한다는 게 제게는 점점 어렵던데요.

실제 공부하는 아이가 잘 따라가면서 꾸준히 활용하면 좋겠다고 생각해요^^

.


디딤돌 출판사에서 교재를 받아보고 간단히 살펴보며 생각해본 글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