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도 한다! 셀프 인테리어 - 아야빠의 새집 만들기 프로젝트
아야빠(임승우) 지음 / 허들링북스 / 2022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 글에는 스포일러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사람도 나이 들면 여기저기 삐걱거리는데 ㅋ 깨끗하던 집도 살다 보니 그런 점이 보이네요.

멀쩡하던 전기 스위치가 망가져서 손을 봐야 하는데 

이런 것도 어떻게 해야 하는 건지, 엄두가 안 나요.

거창하게 인테리어까진 아니더라도 일단 읽어보면서 

일단 공상으로라도 집 분위기를 바꿔보고 싶어지더라고요^^

.

일단 읽어보자! 하고 보기 시작하는데 처음부터 겁나던 전기 공사… 

스위치 속 열어보는 것도 왠지 겁나는 저에게

차단기 내리고 작업해야 한다는 안전 요령! 안심되네요^^

.

[집에서 손봐야 하는 스위치 속 전기선과 똑같아서 유심히 봤어요] 

.

영상으로 보니 스위치 속 구조도 보여서 호기심쟁이 아이와 함께 봤어요^^

저는 전기선은 일단 겁나는데… 이러고 있는데

제 아이는 꽂는 방식이 아두이노랑 비슷하다고 말해서 

나도 제대로 알면 익숙하게 생각하려나 했네요^^ 

.

그런데 새로운 지식 알게 되어 좋다…는 마음은 별도고요…

읽어갈수록 아니나다를까… 이거 너무 어머어마한 책에 손댄 걸까요…^^;

.

[보는 건 어렵지 않으니^^ 파벽돌을 집에 쓰면 어떨까? 하면서 봤네요^^]

.

사진으로 깔끔하게 완성된 결과물들을 보니, 마음이라도 나도 이런 거 할 수 있으면 좋겠다…

일단 읽어보기라도 하자! 다시 마음을 다집니다.

.

전연 모르는 분야라 용어부터 생소한 게 계속 나와요.

이런 생소함에 더 어렵게 느껴지기도 했는데요.

처음 들어보는 덧방 같은 말은 책에서도 설명을 해주셔서 이제 알았어요.

걸레받이 사진을 보면서 이걸 이렇게 부르는구나… 하나씩 배웁니다^^

일단 설명부터 제대로 이해하려면 용어부터 제대로 알아가야겠더라고요.

.

.

[기존 타일을 다 뜯고 작업하는 줄 알았는데 덧방으로 한다니 좀 쉬울 것 같지요]

.

다행히 책 속 설명을 읽어보면서 또, 곁들여진 사진을 보면서

몰랐던 이름도 알게 되고, 조금이나마 지식이 생기는 기분이에요.

매 장마다 QR코드를 넣어주셔서 글과 사진 외에도 영상을 참고할 수 있어서 좋더라고요.

.

.

[QR코드로 들어가본 영상 링크입니다]

https://m.youtube.com/watch?v=ScRW-1oUA9E

.

처음부터 난이도 높아보이는 전기 공사들…

영상으로 보면 알려주시는 점은 알겠는데 과연 직접 할 수 있으려나?

계속 불안감에 책장만 넘기고 있었는데요 ㅋ

욕조 보수하는 설명을 보는데 문득, 이건 해볼 만하겠는데? 

욕조 리폼은 저도 해보고 싶어지네요^^

.

덕분에 도배 관련 기본 상식도 알게 되었어요.

도배지 종류도 잘 몰랐는데 도배라는 걸 이런 식으로 하는구나, 하고 볼 수 있었고

날 좋아지면 벽지 상의해서 한 면씩이라도 시도해볼까 생각이 들 정도였어요.

.

.

.

싱크대를 철거하고 새로 단다든가 욕실 개수대에 변기까지 척척 교제하시는 걸 보니 

완전 전문가 수준이구나 하며 감탄하다가 정작 내가 할 수 있는 게 있을까 싶었는데요.

이렇게 해보고 싶은 마음 드는 내용도 있어서 다행이에요^^

.

또, 방충망은 아예 창문과 일체형으로 구매하는 건줄 알았는데  

방충망 자체만 뜯어서 교체할 수 있다는 것도 이번에 알게 되었습니다.

저자 분도 토로하셨지만 셀프 인테리어라는 게 절대 쉬운 건 아닐 텐데요.

책을 읽고 보니 몰라서 막연히 어렵게만 느껴졌던 것도 크네요.

일단 시작이 반이다! 하는 생각으로^^

[나도 한다 셀프인테리어] 책을 읽어본 것부터 의의를 둡니다.

책을 읽어보면서 집안 곳곳을 하나씩 손보는 방법에 대해 알 수 있어서

원하는 내용을 찾아보면 셀프인테리어라는 것에 대해 잘 알게 되겠구나 하고 생각했어요.

저도 많이 배웠고요. 우리집에는 어떻게 적용하면 좋을까, 생각도 하게 되었어요.

전원 스위치 다루는 법이라든가 

세면대/개수대 수전 관련 부분은 당장 궁금한 부분이라 그런지 유심히 보게 되었어요.

더 이상 생각해보는 건 겨우 내 수준에 무리겠지 싶은데요^^

책 속 설명/사진/영상 보면 깔끔한 결과물부터 보여서 조명 영상도 찾아보고 했네요^^

노하우 가득 담긴 영상들도 좋고, 

책에 소개해주신 여러 사이트들도 좋은 참고가 될 것 같아요.

.

.

허들링북스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읽고 쓴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