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과서가 쉬워지는 제주여행 교과서 여행 시리즈
정은주 지음, 김도형 사진 / 길벗 / 2020년 6월
평점 :
절판


이 글에는 스포일러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 

이런 사진 보니 갑갑한 마음이 뻥 뚫리는 기분이네요^^ 

집콕으로 힘든 시간이지만 마음은 어디든 날아갈 수 있을 것 같아요^^

아이 키우는 정보 찾아보려 육아 카페에 들어가보면 

‘제주도에서 한 달 살기’라는 주제로 글이 많이 보이곤 했어요.

국내는 흔해서 외국에서도 한 달 살기 제법 글이 보이더라고요.

외국까진 어려워도 제주도는 정말 많이들 가보시던데 아이들에게도 좋은 경험이겠다 싶지요^^

.

마음뿐이지만^^ 그런 여행 기획하면 좋은 지침서가 있으면 좋겠지요.

[교과서가 쉬워지는 제주 여행]은 그런 기대를 잘 채워줄 것 같아요.

제목부터 이런 여행이면 더 가보고 싶다 생각도 들고 잘 보고 여행 코스 짜보고 싶어지지요^^

.

[저자의 취지를 잘 담은 책을 꼼꼼히 읽어봐야겠네요^^]

.

아이와 가는 여행 테마다 보니 책 속에 나오는 코스들이 다양해요.

.

역사에 관심이 많은 아이를 위한 코스

과학자가 꿈인 아이를 위한 코스

자연 탐구에 흥미가 많은 아이를 위한 코스

동물을 사랑하는 아이를 위한 코스

전시 관람을 좋아하는 아이를 위한 코스

예술적 감성이 풍부한 아이를 위한 코스

체험 활동을 좋아하는 아이를 위한 코스

.

해볼거리 참 많네요^^

.

아이를 위한 코스 외에도 제주도 베스트 코스라든가 타임머신 여행, 제주의 역사, 과학 여행, 

자연 생태, 미술, 동물과 관련되어 가볼 만한 곳들이 처음부터 사진과 함께 소개되니

잘 읽어보고 가고 싶은 곳 정해놓으면 바로 나만의 코스겠구나 합니다^^

.

여행지에선 먹거리도 빠질 수 없지요^^ 제주맛집은 뭔지 너무 궁금해요^^

.

.

읽다 보니 탐라국 건국 신화의 발상지라는 삼성혈이 눈에 띄네요. 

신비로운 지혈은 제주 3성씨의 발상지라니 

고을라, 양을라, 부을라의 전설이 살아있는 곳이군요^^

.

김만덕 하면 초등 교과서에도 실려있던데 

나눔을 실천한 그 마음은 지금 들어도 대단하다 생각됩니다.

제주도에는 아픈 역사도 있어서 이런 건 차마 못 알아볼 것도 같지만 

아픔의 역사도 기억하고 잊지 않는 것도 중요한 것 같아요.

.

아름다운 제주도의 자연을 감상하는 것도 아이들 좋아할 만한 미술관 등을 찾아보는 것도

제주도에서라면 어느 곳이든 금세 찾아볼 수 있을 것 같아요.

[교과서가 쉬워지는 제주 여행] 곳곳에 이런 곳 소개글이 가득하네요^^

과학 교과서 사진으로 익숙한 제주도의 주상절리를 직접 볼 수 있고

감귤을 직접 따서 맛볼 수 있는 체험도 제주도기에 가능한 재미일 것 같아요.

.

아이가 가장 좋아할 것 같은 박물관, 제주도에 정말 많네요^^

앞부분에 소개된 컴퓨터 박물관만 해도 이런 곳 좋겠다 싶었는데

레고 브릭 캠퍼스라든가 번개 과학관은 아이가 바로 환호하며 초집중할 곳이네요.

그리고 서프라이즈 테마파크, 이곳에선 모든 작품을 직접 만져볼 수도 있다니 

특히 사진에도 나온 로봇존, 바로 찜하고 싶을 것 같네요^^

연중무휴에 최대 밤 11시 (10월~5월은 10시래요)까지 연다는 것도 최고입니다^^

.

[서프라이즈 테마파크 - 보자마자 와~ 소리가 절로 나올 것 같네요^^]

.

곳곳에서 가볼 만한 곳들을 소개하며 이렇게 개장 시간과 휴무일 같은 정보를 

주소지와 입장료까지 포함해서 알려주니 이게 바로 관광책자네요^^

소소한 팁까지 알려주니 잘 읽어보면 유용하게 쓸 수 있을 것 같아요.

.

각 장마다 펼쳐지는 미술관이며 각종 체험해볼거리들,

앞표지에 ‘자연, 과학, 사회, 역사, 예술, 예체능 여행지가 한 권에’ 문구가 과장이 아니네요^^

초등 아이 아니라 누구라도 좋은 안내서가 될 거라 생각했어요^^

지금은 코로나부터 물러가라 외치지만 마음은 책 속 사진을 오가고 있네요 ㅎㅎ

.

.

네이버 < 책세상맘수다 > 카페에서 책을 받아보고 글과 사진을 본 후기입니다^^

제주도에 대해 많은 것을 알려주는 여행서이면서 초등 아이와 함께 볼 수 있어서 좋아요.

책 속에 제주도의 역사와 지형도 나와서 읽다 보면

제주도의 모든 것을 초등 눈높이로 보는 느낌도 드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