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어 잘하고 싶을 땐 다락원 독학 첫걸음 일본어 잘하고 싶을 땐
정의상 지음 / 다락원 / 2019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 글에는 스포일러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오랜 만에 보는 히라가나부터 어쩌면 이렇게 하나도 생각이 안 날까 싶을 정도였어요^^;;

일본어를 대학생 때 도전해보자 했다가 폭망이렇게 어려울 줄이야 하고 접었는데

다시 보니 저자의 글이 너무 공감되더라고요.

히라가나, 가타카나 구분되는 것부터 낯설었고 외워도 외워도 안 되서

제 경우에 일본어는 영어 공부와는 완전 차원이 달랐어요ㅜ.

 

저자분이 서로 비슷한 히라가나를 비교해주신 부분을 보니 이렇게 비교해가며 공부했으면 

예전에 좀더 쉽게 배웠을까 싶어서 이 부분 열심히 보게 되더라고요^^


(제가 보기에 헷갈릴 것 같은 글자도 같이 적어놨어요^^)

 

그리고 물 흐르듯 흘러가는 느낌의 글자 히라가나… 

몇 년만에 보는 건지, 다시 보는 일본 글자는 여전히 어렵네요^^;;;

그래도 완전 새로 시작한다는 마음으로그려보니ㅋ 

조금씩 기억이 나기도 하고, 오랜만에 해보는 재미가 있네요^^

 

 

[부록으로 '가나 쓰기 연습장도 있어서 이것으로 쓰기 연습을 할 수 있어요]

 

글자 읽는 발음도 들어볼 수 있어서 아이도 옆에서 들어보고 같이 발음해보고했네요^^

같은 발음인데도 왠지 여자분 발음보다 남자분 발음이 된발음 안 쓰는 느낌 들어서 신기해요.

(/to/, /do/의 차이라고나 할까요…)

일본어로 인사말이라든가 나는입니다.’, ‘나는 한국사람입니다.’ 정도 알아두면 좋을 것 같아서

아이와 같이 문장을 읽어보고 외워보기도 했어요^^

  

 

앞부분에는 한글로 음을 달아줘서 

글자를 다 못 외웠어도 글자와 비교해가며 읽어볼 수 있으니 좋은데

뒷단원으로 가보니 이제는 한글로 토 달아놓은 게 없어서 

얼른 글자와 발음을 외워야겠다, 하고 분발하는 마음 드네요^^

 

[일본어 잘 하고 싶을 땐 다락원 독학 첫걸음] 제목처럼

독학으로 공부해보자는 의지가 실행으로 이어지도록 하려 함인지 자료가 참 많아서 좋더라고요.

일단 부록 CD에서 음원 받아서 핸폰에 넣으니 발음 들어보기 좋고

글자 외울 수 있도록 책 속에서나 부록 쓰기 연습장에서도 써볼 공간이 있어서 연습하기 좋고요.

일단 히라가나부터 익혀보자는 생각에 쓰기 연습부터 하고 있는데

책 속 미니북이라든가 모의고사 문제도 있고 

책에 소개된 QR코드 찍으면 동영상도 볼 수 있네요.

MP3파일을 다운받을 수 있는 QR코드도 있어서 자료를 마구 퍼주시는 느낌이랄까요^^

 

[QR코드 찍으면 나오는 동영상 강의 화면]

 

 

뒷 단원의, 한글 표기 안 나오고 일본어만 죽 나오는 본문을 보면 

어느 세월에 여기까지 올까 한숨 나올 것 같기도 하지만 ㅋ

이왕 다시 해보는 거, 꾸준히 해보자 다짐하게 됩니다^^

히라가나 쓰기 해보면서 앞부분부터 본문을 조금씩 익혀두면,

, 이런 게 일본어인가 하고 관심 갖는 아이와 함께 해보면 진도도 더 빨라지겠지 합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