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hy? 세계사 그리스 Why? 세계사 26
박현비 지음, 김기수 그림, 최혜영 감수 / 예림당 / 2019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 글에는 스포일러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학습만화로는 너무 잘 알려진 Why? 시리즈에 '세계사' 편이 나왔다니,

당.연.히. 역사를 다룬 거라고만 생각했는데 ㅋ

막상 열어보니 그리스에 대한 많은 것들이 소개되네요.

지리, 지형적 특성, 언어, 음식... 다양한 내용을 보다 보니

<그리스의 모든 것>을 보는 기분 들었어요^^

 

[일단 음식부터... 너무 맛있어 보여요^^]

 

.

 

 

본문 곳곳에도 이렇게 알아두면 좋을 지식들이 나오고

맨 뒤쪽에는 따로 부록으로 추가 정보를 실어놨어요.

 

그리스 하면 빠질 수 없을, 신화 속 여러 신들 이야기...

아프로디테를 제우스의 딸로 설명한 내용은 처음 봤어요.

우라노스에게서 태어난 이야기는 많이 들었으니

신화 속 전설의 또다른 버전이구나 싶더라고요.

 

풍성한 문화를 지닌 나라답게 고대 그리스의 철학자들이 다뤄지고'

만화 속 이야기가 진행되는 가운데, 곳곳에서 맛보기 지식들을 보여주네요.

그리스의 정치 이야기까지 보고 있노라니 이 나라는 대통령도 있고 총리도 있네요.

총리가 있는 나라에 대해 이야기하다 보니

아이가 학교에서 이런 정치 제도들을 배웠는지 내각에 대해서도 알고 있더라고요.

[Why? 그리스] 편을 읽는 동안 그리스에 대한 지식이 차곡차곡 쌓이고

이런 식으로 가지가 뻗어나가면 더 좋지요^^

.

주어진 분량 안에서 한 나라의 역사를 다룬다는 것도 쉽지 않을 텐데

[Why? 그리스]는 학습 만화라는 장점을 잘 활용해서

책 속 이야기를 따라가다 보면 어느 새 그리스 문명의 흥망성쇠를 보게 됩니다.

현대의 상황까지 나와서 그 속도에 깜짝 놀랐어요^^

[책 속 인물의 설명을 듣다 보면 자연스럽게 그리스의 역사를 알게 됩니다]

 

그리스는 우리나라와도 귀한 인연을 갖고 있네요. 잘 알아두어야겠어요.

 

(현재 <그리스 보물전>이라는 전시가 진행 중인데

책 속 내용과 일치하는 것 같아서 재미있네요^^)

 

만화라는 형식을 통해 책 속에 많은 내용을 다뤘지만

정작 책을 읽는 제 아이는 내용이 많다 생각 안 하고

분량이 더 많으면 좋겠다고 생각하네요 ㅋ

덕분에 그리스에 대한 많은 지식을 알게 되었습니다.

 

네이버 < 우리아이책카페 >에서 책을 받아서 아이와 함께 읽어본 후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