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계인도 궁금해 할 이상하고 재미있는 우주 이야기 83 이상하고 재미있는 이야기
이와야 게이스케 지음, 가시와바라 쇼텐 그림, 정인영 옮김, 이석영 감수 / 아울북 / 2019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 글에는 스포일러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이런 숫자들, 얼마인지 읽을 수나 있을까요?^^

(저런 크기의 다이아몬드라니, 정말로 보는 것만도 즐겁겠네요 ㅎㅎ) 

.

엄청난 우주 단위의 숫자들을 일, , , , ... 하다 보면

이게 얼마나 큰 수인지 가늠도 못하고 머리만 빙글빙글할 것 같아요.

.

우리가 사는 지구와는 완전 다른 환경의 우주...

왠지 머나먼 곳으로, 낯설게 느껴지는 이런 우주를 다루는 과학자가 쓴 글은

뭔가 신기한 것들로 가득할 것 같지요.

그리고  제목부터 재미있는 [외계인도 궁금해 할 이상하고 재미있는 우주 이야기 83]

그런 기대에 아주 잘 부응하네요^^

.

저자 이력을 보는데 너무 궁금한 부분이 있더라고요.

.

우주 풍선이라니... 아마도 이런 분야인 건가 하고 생각했는데

여기에서 말하는 '풍선'의 실체가 너무 궁금하네요.

.

우주와 관련된 이야기들은 신기한 것들이 많잖아요.

책 속에 나오는 내용 하나하나가 이렇다 말이야! 할 만한 것들이라

집중해서 책을 보게 되네요.

끔 저도 알고 있는 내용이 나오면 반갑기도 하고요.

몇 년 전 무한도전 프로그램에서도 소개되었던 무중력 체험에 관한 내용도 있어서

생생하게 기억나기도 했어요.

.

저의 아이에게도 너무나 놀라운 이야기가 있네요.

.

.

열심히 고된 훈련을 했는데 최종 선발이 안 된다면... 상상하기도 싫을 것 같아요.

우주비행사야말로 최악의 경쟁을 뚫어야 하는 극한 직업이구나 하게 됩니다.

우주에서의 실제 생활을 알게 된 것 같아서

우주비행사의 팍팍한 생존 현실이 새삼 놀라웠는데

이런 현실은 또 남다르게 느껴지더라고요.

저에게는 위안이 되어주는 이야기도 있었어요 ㅋ

물론 아이가 '지구에 돌아오면 도루묵이잖아.' 하고 바로 반박해서

잠시 ', 나도 키 클 수 있어...' 하던 생각이 금세 와장창 했네요 ㅋ

. 

놀라운 이야기에 신기한 이야기, 터무니없는 이야기...

매 장마다 관심 집중하게 되는 이야기들이더라고요.

[외계인이 문어 모습을 한 이유?]

(서양 아니라 동양에서 외계인을 처음 생각했다면 과연 어떤 모습이었을까요?^^)

.

달 착륙에 대한 음모론까지, 눈을 번쩍, 귀를 쫑긋하게 할 이야기들을 읽고 나니

우주인비행사가 되고 싶어하는 제 아이, 또 소중한 지식을 얻었네요^^

저 넓은 우주에 대해 호기심 가득인 아이들이 재미나게 볼 것 같은 이야기들입니다^^

.

. 

음모론 하니,

지구과 가장 가까운 달에 가기 위해서 미국과 소련이 경쟁한 이야기는 아는데

'처음으로 우주에 로켓을 발사한 나라는 미국도 소련도 아니'라는

소제목이 책 속에 있거든요.

어떤 내용일까 너무 궁금했는데 아래와 같은 사연이더라고요.

.

.

선한 윤리를 가졌더라면 얼마든지 세계최강자 위치를 고수할 수 있었을 텐데

역시 역사 속 진실은 우리에게 교훈을 주네요.

 

 

네이버 <책과함께자라는아이들> 카페에서 책을 받아서 읽어봤습니다.

우주비행사가 되고 싶은 제 아이도 저도 재미있게 읽어봤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