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학수학 총정리 한 권으로 끝내기 - 개정교육과정 반영, 중학교 1.2.3학년의 수학개념 ‘한권으로 완전정복’
이규영 지음 / 쏠티북스 / 2017년 11월
평점 :
구판절판


이 글에는 스포일러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아이가 초등 고학년 되더니 수학 문제집에서,

학교에서 배우는 개념을 중학수학과 연계해서 보여주는 란이 생기더라고요.

초등 개념이 중등 개념의 기초라니 서로 연결해서 알면 좋겠다 생각하던 참에

[중학 수학 총정리 한 권으로 끝내기]를 알게 되었어요.

수학의 5개 영역을 필수 개념으로 정리해서 압축 설명한 내용이

처음엔 잘 안 들어오더라고요^^;;; (너무 오랜만에 들여다보나 봐요 ㅋ)

그래서 개념 설명 부분을 반복해서 읽어보고

또 밑의 작은 글씨 설명들을 참고하면서 다시 배우는 기분으로 교재를 들여다봤어요.

.

초등 5학년 수학은 중1 과정과 통한다더니

약수와 배수 단원이 여기에도 있네요^^

 

.

수준이 올라간 만큼 배우는 범위도 넓어졌을 터,

'서로소'처럼, 그 뜻은 알지만 용어 이름은 처음 보는 것도 나오네요.

이렇게 아이도 개념을 알 만 한 부분은 아이도 같이 봤어요.

중등으로 올라가면 아무래도 숫자나 같은 기호 대신

x 같은 생소한 기호가 나오게 되니 이렇게 '같지만 다르다'는 걸 보여주고 싶었거든요.

이 정도 문제는 괜찮지 하고 풀어봤어요. 역시 공부하면 됩니다^^

.

각 단원마다, 필수 개념을 잘 살펴보고

개념을 잘 이해했는지 확인하는 <Speed Check 문제>를 풀어보게 됩니다.

이게 3주 간 완성이라는 걸 보니

중학 3년 과정을 복습하고 싶은 경우에 최적인가 싶기도 하고,

저처럼 아이와 함께 공부하려고^^ 볼 때도 좋더라고요.

그런데 3주 과정이라... 공부 쉽지는 않아요 ㅋ

.

아이가 수학 공부 하는 걸 봐주다 보니 예전과는 달라진 것들도 보이고

너무 오래 전에 놔버린 수학 공부라 이제는 생각이 안 나기도 하고...

그래서 한 번 죽 정리할 수 있으면 좋겠다는 생각을 했어요.

아이가 공부하는 진도를 함께 보고 있으면 위의 개념까지 미리 알지 않은 상태라

문제풀기에 급급하게 되더라고요.

그런 면에서 [중학 수학 총정리 한 권으로 끝내기], 꽤 괜찮네요^^

.

 

[전에는 '절대값'으로 배웠는데.. 작은 차이가 보이니 역시 저도 공부해야겠어요^^]

(개념을 열심히 보고 옆에서 문제를 풀면서 확인해요^^)

.

어떤 개념은 열심히 개념 공부하고 문제 풀어봤는데 우수수....

그럴 땐 다시 앞으로! 기초 개념 공사가 시급하네요 ㅋ

작은 글씨로 된 설명이나 옆에 나온 설명들을 잘 읽어보면서

수학 개념들을 잘 익혀야겠어요.

 

중학 과정에는 유리수, 무리수에 제곱근 개념이 등장하고

실수 개념까지 나오다 보니 조금씩 예전에 배운 내용들이 떠오르면서

아이에게 이와 대비되는 수인 '허수'가 있다고 알려줄 여유가 생기네요 ㅋ

저처럼 아이에게 이해시켜 주려는 목적으로 보는 거라면 딱 맞는다고 생각했어요.

필요한 개념만 잘 뽑아서 군더더기 없이 핵심을 이해할 수 있으니까요.

 

.

저자의 설명을 보다 보니 이런 내용이 있어서

교재에 잘 정리된 개념들만 잘 알아두는 게 효율성 있겠다 싶네요^^

 

 

중학 수학의 개념이 잘 정리된 교재를 제가 먼저 보고

아이에게도 설명할 수 있도록 해주면 좋겠다고 생각했는데

그 의도에 딱 좋은 것 같아요.

학생들이라면, 또 정말로 3주 빡세게 할 거라면^^

복습 용도가 낫겠다 싶기도 하네요^^

 

 

 

 

네이버 <책세상맘수다> 카페에서 교재를 받아서 훑어보고 있습니다.

개념을 모두 보려고 노력했고 문제 일부를 풀어보면서 생각한 내용을 적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