젊은 부자들은 어떻게 SNS로 하루에 2천을 벌까? - 어디서든 자유롭게 일하고 하루에 수백, 수천의 매출을 올리는 ‘홈비즈니스’의 모든 것!
안혜빈 지음 / 나비의활주로 / 2019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 글에는 스포일러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처음엔 제목에 확 끌리는 느낌으로 읽어봤어요^^

홈비즈니스 마케팅이라든가 SNS마케팅 같은 말들이 어렵게 느껴져서

한 번 읽었을 때는 내용이 잘 안 들어오더라고요^^;;

그래도 궁금한 마음에 다시 마음잡고 읽어보니

저자의 글이 눈에 들어오기 시작했어요^^

[홈비즈니스란?]

.

 

[인스타그램에 관해서도 알아두면 좋은 용어들]

 

저자가 자신의 경험을 바탕으로 책을 읽는 독자에게 일러주는 조언들이

많이 보이더라고요.

저자가 살아온 자신의 삶에 대해 진솔하게 털어놓은 부분에서는

저자가 엄청 긍정적인 사람이구나 하는 생각이 절로 들어서

이런 긍정적인 자세를 가진 이의 말에 절로 결청하고 싶어졌어요.

긍정은 끌어당기는 힘이 있으니까요!^^

.

 

.

[이런 자세도 너무 멋져요^^]

.

[너무 진솔하게 다가온 부분]

.

 

예전엔 파워블로거 얘기를 많이 들었는데

요즘은 인스타그램이니 유튜브가 대세인가 봐요.

인스타그램은 제게는 생소하지만^^

저부터도 아이가 뭔가 궁금해하면 예전엔 인터넷 검색 엔진을 열었는데

이제는 유튜브에서 영상 한 편 보면 바로 쉽게 이해할 수 있으니

유튜브를 열게 되더라고요.

블로그나 카페도 이제 이런 채널에 밀리는구나 싶었어요.

.

 

 

.

책을 읽어볼수록 무엇보다 중요한 건 나만의 컨텐츠구나 싶어서

가장 기본은 내가 내세울 수 있는 게 무엇인지부터 찾아보는 게 우선이구나

생각했어요.

아무리 훌륭한 마케팅 방법을 쓰더라도 컨텐츠가 부실하다면...?

누구라도 결과 예측이 가능한 이야기지요.

.

새로운 지식을 알고 싶어서 책을 읽다 보니

요즘 가끔 메일이나 쪽지로 들어오는,

재택부업이라든가 블로그 산다는 글들이 이해가 되네요.

홍보에도 여러 가지 방법이 있겠고

그런 방법들을 나에게 맞게 잘 활용하는 것도 좋은 성과로 이어질 수 있겠지요.

.

방탄소년단을 성공 사례로 든 CVM 마케팅 같은 걸 보면서

이런 것들이 실은 사실 관계를 만들어가는 것이고

그것이 아무리 인터넷 상의 연결이라곤 하지만 허구로 억지로 이어놓은 것이 아니라

진솔한 마음으로 소통하는 것이라야 함을 알 수 있었어요.

이런 건 아무나 되는 게 아니던데 역시 저자가 특별하신 게 아닌지요...ㅎㅎ

.

덕분에 새로운 지식도 얻고 저자의 긍정 에너지도 얻었네요 ㅎㅎ

아직 구체적인 건 아니지만 뭔가 아이디어도 만들고 싶고... 그런 마음이 드네요^^

책 속에도 연습 문제처럼 여러 방법들이 제시되는데

구체적인 컨텐츠를 찾는 것부터 실천해봐야겠어요^^

 

 

 

네이버 우리아이책카페에서 서평 이벤트로 책을 읽어보고 생각한 것을 쓴 것입니다.

저자가 살아오면서 노력한 긍정적인 모습들이 인상적이었어요.

착실한 노력이 있었기에 멋진 성공도 가능한가 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