물리의 기본 : 힘과 운동편 - 물리의 기본을 완전히 마스터한다! 뉴턴 라이트 시리즈
(주)아이뉴턴 편집부 지음 / 아이뉴턴(뉴턴코리아) / 2019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 글에는 스포일러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과학은 제게 어려워요 ㅋ

뉴턴 라이트 시리즈가 여럿이라 어떤 걸 볼 수 있을까 궁금했는데

물리는 가장 기초일 수도 있지만 제게는...

학창 시절에도 물리는 시험 때만 반짝 공부하던, 어렵던 과목이었어요^^;;;

 

[쉽다 하니 더 도전의식이 생겨서 읽어봤지만...^^;;;]

초등학생 과학잡지라고 하는데 물리 분야라... 쉽지 않네요^^

명색 '라이트' 버전인데 한 번 집중해서 읽어보자 하고 시작해봤어요.

(표지의 '물리의 기본을 완전히 마스터한다!' 저도 이럴 수 있으면 얼마나 좋을까요 ㅋ)

역시 쉽게 쓱쓱 읽히지는 않지만^^

낯익은 과학자들이 끈기 있게 연구했던 과학 이론들을 이해하려고 노력하면서

내용을 봤어요.

 

읽어보는 동안에는 그렇구나... 하는데 막상 저 혼자서는 정리가 안 되는 느낌...

이러면 이해를 못 한 거라는데...^^;;;

 

 

관성의 법칙을 우리 몸이 직접 감지하지 못하는 이유를 보니

관성의 법칙에 대해 이해하면서도 실제 느끼지 못 하는 것이

이론적으로 자연스러운 것이구나 하게 되네요^^

아리스토텔레스나 갈릴레이 같은 너무 유명한 이름들이 나오고

이들의 너무도 유명한 이론이나 실험 내용을 구체적으로 볼 수 있어서

읽는 재미가 있기도 해요.

 

[경사면을 내려간 공의 높이는 항상 똑같은 높이까지 올라가요]

 

[제트코스터로도 생각해볼 수 있는 같은 원리]

 

 

표지에서 가장 궁금했던 부분...

 

 

내용을 보고 아하, 그렇구나... 원주율 구할 때 방법 같다고나 할까요..

왠지 신기하게 느껴졌어요^^

 

 

책장에 대한 내용은 앞에서 나온,

물리가 우리 일상과 밀접한 관계가 있다는 점을 보여주는 예시 같지요^^

 

 

 

아인슈타인의 상대성 이론을 말할 때 잘 나오는,

열차 안의 사람과 열차 밖 사람의 인지 차이 부분은

볼 때는 아는 것 같은데 그럼, 설명해봐... 하면 내가 아는 게 맞나... 하게 되는 ㅋ

저로서는 볼 때마다 어려운 이론입니다 ^^;;;

 

 

초등학생 과학잡지 뉴턴 홈페이지에 들어가 보니 앱이 있더라고요.

http://www.newtonkorea.co.kr/SrcWeb/MAIN/MAIN.aspx

 

 

플레이스토어에서 '뉴턴'만 키워드로 쓰면 무용지물이라

'월간과학잡지 뉴턴'이라고 입력하니 앱이 바로 뜨네요.

 

 

뉴턴 라이트가 여러 시리즈라 다른 건 어떨까 궁금하기도 한데

앱으로 들어가 보면 전 권을 다 볼 수 있다니 대단한데요!!^^

 

1.물리학

2.화학

3,4. 수학

5.과학

6.우주과학

7.인체과학

8,9.기계공학

10. 지구과학

 

까지, 열 권 출시 예정이라니 다른 편도 기대가 되네요^^

 

앱과 관련해서, 책에 설치용 OR코드를 넣어주는 것도 좋을 것 같아요.

회원가입을 하고 실행해 볼 수 있는데 가입 절차는 간단하더라고요.

 

 

. 

 

 

 

[허블 망원경이 찍은 우주... 이리 보니 우주가 엄청 밝은 것 같은 착각이 드네요^^;;;]

 

 

휴대폰으로 보니, 선명한 영상이 신기한 각도로 펼쳐져서

이런 카메라가 있구나 하고 감탄하며 봤네요^^

과학 좋아하는 아이들, 홀릭할 만 합니다^^

 

 

멋진 동영상들 4개가 올라와 있던데 이리저리 방향 돌려가며 보니 너무 신기했어요^^

저의 집 통신 환경 문제인지 가끔 버벅거릴 때가 있는데

저희가 실행 방법을 잘 몰라서 그런 건가 싶기도 해요.

 

휴대폰으로 보면 아무리 좋은 영상과 사진도 눈이 아프고 설명에도 컴퓨터로 보라는데

막상 로그인이 안 되서 들어가보지는 못 했습니다.

 

가입할 때 포인트 주신 거로 다른 분야 교재도 e북으로 보고 싶은데

당분간 보류해야겠네요 ㅋ

 

 

다시 시도해보니 로그인 화면에서 바로 들어가는 건 안 되는데

메인 화면 하단 오른쪽에서

<뉴턴 어플 e-Book 콘텐츠 보기>로 들어가서 로그인을 하면 로그인이 됩니다.

(아래 그림)

 

 

그런데 이번에는 앱에서는 잘 되던 영상이 아예 들어가게 되질 않네요.

큰 화면에서 영상 볼 것을 기대했는데 저의 PC 환경에서는 열리지 않으니

볼 수가 없네요. 다만 e북은 포인트를 지불하면 다른 편도 볼 수 있게 되어 있었습니다.

 

꼼꼼히 읽어보기에는 제게는 어려운 내용이 많았지만

힘의 원리에 대해 잘 정리된 본문을 보다 보면 이런 힘들이 우리 주변에 있구나,

하게 됩니다.

잡지라면 다양한 소재를 한 권에 담아서 시사적이거나 최신 동향을 반영하기도 하고

독자 시각에 재미있는 내용을 담은 것만 봤는데

[뉴턴 라이트]는 잡지라기보다 과학 개념 기본서로 보이네요.

과학 원리를 차근차근 이해할 수 있는 본문 설명을 잘 읽어보고

저도 모두 다 이해할 수 있으면 좋겠다고 생각했어요^^

이제는 문, 이과 구분하지 않고 통합으로 배우게 된다는데

통합과학 공부할 때 원리/개념 이해용으로 읽어보면 좋을 것 같아요.

 

 

홈피 찾아보다가 과학용어사전이 있다는 걸 알았어요.

궁금한 용어 찾아보면 관련되는 부분까지 나와서

아이들에게 도움 많이 될 것 같네요^^

 

 

네이버 책세상맘수다 카페에서 초등학생 과학잡지 뉴턴 라이트를 받아보고

아이와 함께 본 후 쓴 글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